와이텐뉴스] 대운하사업,대운하 사업 추진,이명박,이명박 공약,대운하 찬성, 대운하 반대,이명박 대운하,물길연대,대운하 건설

2008-05-19 アップロード · 368 視聴

검색어의 명쾌한 해답

5월19일 Why10news
Today 검색어는 [대운하 사업] 입니다.

today 검색어 2위는 대운하 사업 입니다

여권이 이명박 대통령의 `대표공약'인 한반도 대운하의 추진 전략을 일부 수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19일 알려졌습니다.

수정 방향은 `분리 추진론'이며 여론의 저항이 적은 `기존 뱃길 정비' 부분부터 시작하고 논란이 있는 `연결 공사' 부분은 여론을 수렴하면서 계속 논의하자는 것인데요.

이 같은 방안은 반대 여론이 찬성론보다 우세한 현 상황을 계속 방치할 경우 임기 내에 대운하 공약을 실현할 수 없을 것이라는 위기의식에 따라 나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13일 일부 측근들과의 오찬 회동에서 `한반도 대운하를 한강개발과 같은 재정비 사업으로 우선 추진하고 땅을 파야하는 연결 부분은 계속 논의해야 한다'는 정두언 의원의 건의를 접한 뒤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정 의원의 아이디어는 대운하 반대 여론을 극복하기 위한 것으로, 서울 지역 한강 개발의 성공 모델을 한강의 다른 유역과 나머지 3대 강 유역에 적용한다는 점을 알리면 여론의 거부감이 약해질 것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누리꾼들은
“건설업체에 빚이 있나요?” “꼭 7살 아이 같다 하지 말라는 거 죽어라 한다.” “양초 공장이나 할까? 또 초 엄청 팔리겠구만.”

등 대운하 추진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이독경.
소한테 얘기했어도 이제 좀 알아들을 때도 되었는데....

무조건 반대는 아닙니다. 국민의 이야기를 들어주시고 또 국민들의 충분히 납득 할 수 있게 해주십시오 대한민국은 회사가 아니라 국가 아닙니까?

제작 : adigs.com
진행 : Why10news.com

대운하사업,대운하 사업 추진,이명박,이명박 공약,대운하 찬성, 대운하 반대,이명박 대운하,물길연대,대운하 건설

tag·대운하반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3
全体アクセス
1,631,608
チャンネル会員数
109

정치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