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텐뉴스] KBS사장공모,KBS사장인선,청와대,이동관대변인,최시중,유재천,KBS사장후보,KBS사장해임이유,정연주,KBS사장임명권,

2008-08-22 アップロード · 286 視聴

검색어의 명쾌한 해답

8월22일 Why10news

Today 검색어는 [KBS사장 인선]입니다.



Today 검색어 5위는 청와대 kbs 사장 인선입니다.

청와대는 22일 KBS 후임 사장 인선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청와대, 정부, 방송계 인사들이 최근 대책회의를 가졌다는 일부 언론 보도와 관련, "만난 것은 사실이지만 인선에 대해 논의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동관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당시 모임은 KBS의 공영성 회복과 방만경영 해소라는 과제를 놓고 언론계 경험이 풍부하고 KBS 내부 사정에 밝은 원로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였다"면서 "인선에 대한 구체적인 얘기는 전혀 없었다"고 주장했는데요.

또 "유 이사장이 'KBS 이사회가 자율성을 갖고 경영 문제와 사장 인선 문제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고 다른 참석자들도 정치적 중립과 독립성을 보장하는 인선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내놨다"고 전했습니다.

이 대변인은 모임이 마련된 배경과 관련, "최 위원장이 'KBS 사정을 잘 아는 사람에게 의견을 들어보자'고 제안했고 유 이사장이 동의해 이뤄졌다"며 "연배도 비슷하고 직간접적으로 알던 사람들이라 새삼스러울 게 없는 모임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변인은 그러나 "모임이 알려지면 오해를 살 수 있다는 점을 생각했으나 편하게 생각한 것은 불찰"이라고 유감을 표시했는데요.




제작: adigs.com
진행: Why10news.com




[와이텐뉴스] KBS사장공모,KBS사장인선,청와대,이동관대변인,최시중,유재천,KBS사장후보,KBS사장해임이유,정연주,KBS사장임명권,

tag·와이텐뉴스,KBS사장공모,KBS사장인선,청와대,이동관대변인,KBS사장임명권,최시중,유재천,KBS사장후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5
全体アクセス
1,631,704
チャンネル会員数
109

정치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