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3일]양영호 전도사님말씀

2008-08-15 アップロード · 23 視聴

하나님이 부르신 나의 이름 : 새로운 피조물

고후5:17-19

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18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 났나니 저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주셨으니
19 이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 저희의 죄를 저희에게 돌리지 아니하시고 화목하게 하는 말씀을 우리에게 부탁하셨느니라

하나님이 우리가 예수를 믿고 난후, 다시 말해 거듭난 후 하나님이 이런 말씀을 제일 먼저 하셨을 거라고 저는 믿습니다.
고후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강물에 떠내려 온 한 나무를 보고 사람들은 그냥 버리지만, 조각가는 나무를 보고 하나의 새로운 물건을 만듭니다.
우리도 이와 같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보시고 새롭게 하십니다. 새로운 능력을 얻었습니다.

1. 새로운 형상이 되었다.
[고린도전서 15:49]
우리가 흙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은것 같이 또한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으리라

이 형상은 세상에 없는 형상입니다. 원래는 있었으나 없어져버린, 아니 잃어버린 형상입니다. 완전히 이 땅에서 사라져 버린 형상입니다. 그러나 다시 이 형상이 나타났습니다. 바로 예수님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형상이 이 땅에 나타났습니다.
예수를 믿는 자는 이제 새로운 형상 곧 예수의 형상을 입습니다. 이것이 하늘에 속한 자 곧 예수를 믿는 우리에게 있는 새로운 형상입니다.

2. 새로운 신분을 받았다.
[골로새서 3:10]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우리는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었습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이 형상을 모두 입습니다. 또한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으면 새로운 신분이 생겨납니다.
새로운 신분을 주면 새로운 권력을 받습니다. 병졸이었다가 장군이 되면 장군의 권력을 받습니다. 일반 사원이었다가 갑작스럽게 사장이 되면 사장의 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새로운 신분은 새로운 능력을 부여받습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창조의 능력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입니다.
이 창조의 능력은 한번 주어진 것이 아니라, 계속 새롭고 새롭습니다. 심지어 창조의 능력은 우리가 알고 있는 지식과 지혜를 새롭게 합니다.
사도 바울은 바리새인이었습니다. 그가 예수를 믿고 난 후 그는 그 전에 알던 성경 지식이 새로워졌으며, 새로운 능력이 생겼습니다.
다윗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는 양치기로서 곰과 사자와 싸웠습니다. 그가 성령을 받음으로 그의 지식이 새로워졌습니다. 그래서 골리앗을 물리칠 수가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의 신분도 변화되었습니다. 신분의 변화는 능력도 새로워집니다. 새로운 능력은 새롭게 되어진 나의 지혜에서 시작됩니다.
우리의 신분이 변화되었으니, 새로운 능력 곧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납니다. 그것이 바로 창조의 능력이요, 회복의 능력이요, 말씀과 기도와 예배의 능력입니다. 저주는 물러가게 하고, 죽음도 물러가게 하고, 생명과 축복이 오게 하는 능력입니다. 이것이 우리들의 능력으로 하나님을 깊이 알아가면 알아갈수록 나오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신분입니다.

3. 새로운 능력이 생겼다.
[마태복음 9:17]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지 아니하나니 그렇게 하면 부대가 터져 포도주도 쏟아지고 부대도 버리게 됨이라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둘이 다 보전되느니라
새로운 능력을 담기 위한 것은 바로 새로운 신분입니다. 이 신분으로 생겨진 새로운 능력이 있습니다.

(1) 하나님을 볼 수 있는 능력이 생겼다.
.[시편 51:10]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하나님을 볼 수 있는 자 곧 마음이 깨끗한 자입니다. 우리의 맘을 새롭게 하시고, 이전에 없던 내 마음에서 깨끗한 마음을 창조하셨습니다.
마5:8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이제는 하나님을 볼 수 있는 내가 되었습니다. 나를 새롭게 하셨습니다. 그전에는 하나님과 예수님과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볼 수가 없었지만, 이제는 새롭게 볼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나를 새롭게 하십니다.

(2) 하나님의 뜻을 분별할 수 있게 되었다.
.[로마서 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이전에는 오직 하나님의 뜻을 거스리는 일만 했습니다. 이제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분별하고 하나님의 말씀따라 살 수 있는 능력이 생겼습니다.

(3) 우리가 살고 있는 모든 땅을 새롭게 하신다.
.[시편 104:30]
주의 영을 보내어 저희를 창조하사 지면을 새롭게 하시나이다

새로운 지식과 새로운 기계는 그 땅을 새롭게 합니다. 제대해서 복학하니까, 군대 전에는 과목을 들을려면 일일이 조교 사무실을 하루종일 찾아다니며 했습니다. 이제는 컴퓨터로 모든 것을 합니다. 군대 가기 전에 도서관을 가려면 학생증을 수위 아저씨에게 보였습니다. 군대 후에는 어떻게 들어가는지 몰라서 한참을 서 있었습니다. 뒤에 있던 안타까운 마음을 가진 여학생이 학생증을 찍으세요. 하고 알려주었지만, 학생증을 어떻게 찍어야 하는지 알수가 없어서 또 헤매었습니다. 결국은 그 아가씨가 내 학생증을 찍어주는 것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들에게 새로운 신분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피조물이 되면 그에 맞는 능력이 나에게 있습니다. 예전의 것으로는 이것을 전혀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럼으로 우리는 새로운 피조물로서 새로운 지식과 새로운 능력이 생겼습니다.
이 새로운 하나님의 창조의 능력으로 지면을 새롭게 할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을 잃어버려 우상과 저주와 죽음만 있던 우리의 땅을 새롭게 할 수가 있습니다.
나를 새롭게 할 수가 있습니다. 내 가정을 새롭게 할 수가 있습니다. 내 직장을 새롭게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 나라를 예수의 피로 새롭게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로부터 새로운 신분을 부여 받았습니다. 새로운 신분을 받으면 당연히 그에 따른 새로운 능력이 생깁니다. 이 새로운 능력은 땅에 속한 것이 아닌 우리의 아버지이신 하나님과 그분이 계시는 하늘의 능력입니다.
이 능력으로 이제 우리에게 시시때때로 찾아오는 저주와 사망의 능력을 물리칠 수 있으며, 내가 밟고 있는 모든 땅을 축복의 땅, 생명의 땅으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생겼습니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내 신분은 바로 하나님의 자녀의 신분으로 변화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내 신분에 걸맞는 하나님의 능력이 나에게 생겼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것은 원래 내 안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예수 안에 있는 것이며, 우리가 예수 안에 있어야만 나타나는 것임을 우리는 잊어서는 안됩니다.

tag·하나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설교_2008년]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