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7일]양영호 전도사님말씀

2008-10-25 アップロード · 65 視聴

하나님안에서 성장하기 1
마13:18-23
18 그런즉 씨 뿌리는 비유를 들으라
19 아무나 천국 말씀을 듣고 깨닫지 못할 때는 악한 자가 와서 그 마음에 뿌리운 것을 빼 앗나니 이는 곧 길 가에 뿌리운 자요
20 돌밭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즉시 기쁨으로 받되
21 그 속에 뿌리가 없어 잠시 견디다가 말씀을 인하여 환난이나 핍박이 일어나는 때에는 곧 넘어지는 자요
22 가시떨기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들으나 세상의 염려와 재리의 유혹에 말씀이 막혀 결실치 못하는 자요
23 좋은 땅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깨닫는 자니 결실하여 혹 백배, 혹 육십배, 혹 삼십배가 되느니라 하시더라

1. 생명은 성장한다.
생명 있는 것은 하나같이 성장합니다. 키가 자라거나 몸이 자랍니다. 생명이 있기 때문에 성장합니다.
생명 있는 모든 존재는 움직입니다. 항상 움직입니다. 우리 눈에 보이지 않아도 피가 돌고 호르몬이 분비되고, 생각이 돌면서 우리의 생명을 유지합니다.
그러나 죽음이 있는 존재는 모든 것이 멈추어 있는 존재입니다. 아무것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움직일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보호해야 할 생명이 사라져 버렸기 때문입니다.

2. 하나님의 생명을 받은 나. 예수의 생명을 받은 나
1) 예수님은 영생(생명)을 주시러 오셨다.
[요한복음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우리는 멈춤으로 죽음으로 가는 인생입니다. 우리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점점 멈춤 곧 움직이지 못하는 것으로 갈 수 밖에 없는 우리들입니다.
이 죽음으로 가는 이것을 우리의 힘으로는 이겨낼 수가 없습니다. 어느 누구도, 어느 가장 힘이 세다고 하는 것도 이것만큼은 우리를 구할 수가 없습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것은 죽음으로 가는 우리들에게 생명을 주시고자 하는 것입니다. 예수를 믿는 자는 이제 멈춤으로 가는 곳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명을 얻는 것입니다. 이것이 거듭남 또는 중생입니다.

2) 예수님의 영생의 능력이 내 안에 있다.
[요한복음 17:2]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 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3) 영생은 무엇인가?
[요한복음 17: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3. 이제 영적 성장을 멈추지 마라.
우리에게 예수의 영생의 씨앗이 들어옵니다. 이 씨앗은 생명의 씨앗이요, 영생의 씨앗입니다. 이 생명의 능력은 동일합니다. 그러면 이 생명의 성장은 바로 우리의 마음의 믿음의 밭의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각 상태에 따른 특징을 우리는 좀더 면밀히 살펴볼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현재 어느 믿음의 상태인지 살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1) 길 가에 뿌리운 자 : 믿음을 경쟁으로 여기는 자
19 아무나 천국 말씀을 듣고 깨닫지 못할 때는 악한 자가 와서 그 마음에 뿌리운 것을 빼 앗나니 이는 곧 길 가에 뿌리운 자요
① 시기와 분쟁 : 시기는 소유하려는 욕망, 분쟁 곧 다툼은 싸우려는 마음. 이것은 교만이 라는 자기 중심적 경쟁의식에서 나오는 마음.
② 악독 : 완고함
삼상15:23 이는 거역하는 것은 사술의 죄와 같고 완고한 것은 사신 우상에게 절하는 죄 와 같음이라 왕이 여호와의 말씀을 버렸으므로 여호와께서도 왕을 버려 왕이 되지 못하게 하셨나이다
완고함 곧 악독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서 말씀을 듣지 않으려는 고집스러운 의지와 마음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사울 왕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도 그대로 하지 않고 자 기의 고집스러운 의지와 자신이 생각한대로 하나님의 말씀을 어긴 마음입니다.
이것은 우상에게 절하는 것과 같과 점을 치는것과 같다고 성경은 설명하고 있습니다.
③ 궤휼(거짓) : 자신의 유익을 위해서 다른 사람을 속이거나 거짓말하는 교만의 정신. 거 짓은 우상 숭배의 가장 근본적인 속성입니다.
④ 외식 : 이중적인 인격이나 삶, 곧 겉과 속이 다른 형식주의와 말씀만 듣고 행함이 없 는 지식주의가 있다.
⑤ 비방 : 사탄의 성품에서 나오는 것으로 사람의 인격을 격하시키고 파괴시는 행동. 자 신이 핵심 기관에 있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자인데, 나보다 별로 없는 자가 중 심 인물에 있다고 목사나 사역자들, 중요 기관의 집사들의 인격을 무조건 트집잡 고 모독하는 것을 말한다.

2) 돌 밭에 뿌리운 자 : 구원의 확신이 확실하지 않은 자
20 돌밭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즉시 기쁨으로 받되
21 그 속에 뿌리가 없어 잠시 견디다가 말씀을 인하여 환난이나 핍박이 일어나는 때에는 곧 넘어지는 자요
이 말씀은 다시 말해서 아주 쉽게 요동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았지만 믿음의 기반이 세워져 있지 않고 뿌리가 깊이 내려지지 않아 영적으로 견고하지 않고 흔들립니다.
첫째, 세상의 풍조에 밀려 요동합니다.
둘째, 믿음이 견고한 사람을 흉내내기 때문에 요동합니다.
이런 것을 따라가다보면 나에게 맞는 믿음의 생활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실패합니다. 그러면 이 실패 때문에 또한번 믿음이 요동하기 시작합니다. 자신이 잘못된 것처럼.
그렇지 않습니다. 잘못되지 않았습니다. 아직 뿌리가 깊이 내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혼내지도 체벌하지도 않습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은 믿음의 성실성입니다. 또한 하나님 아버지에 대한 신뢰입니다. 내가 무슨 짓을 하든 나의 존재를 가장 가치있게 보시고 나를 여전히 사랑한다는 믿음으로 요동하지 않아야 합니다.

3) 가시떨기에 뿌리운 자 : 구원의 확신이 있는 자
22 가시떨기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들으나 세상의 염려와 재리의 유혹에 말씀이 막혀 결실치 못하는 자요
죄용서함을 받았다는 확신 속에서 걸어가는 자입니다. 또한 믿음의 뿌리가 내리는 과정에서 하나님 아버지를 알아가고 신뢰하고, 사랑하는 마음, 동경하는 마음이 생깁니다.
아버지를 알아가고, 좋은 것과 나쁜 것을 분별합니다. 성령의 역사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세상의 것에 영향력을 여전히 받습니다. 얼마전에 술만 들어가면 온 동네를 난장판으로 만드는 한 아버지가 있었습니다. 이 아버지는 술만 마시면 동네 가게 들어가 칼을 들어 난동을 부리고 아무 차나 시비걸기도 합니다. 이것을 딸이 다 보고 그대로 따라합니다.
가시 떨기에 뿌리운 자는 이와 같습니다. 아직 믿음이 다 자라지 않았는데도, 믿음이 견고한 사람들을 따라하기 일쑤입니다.
그리고 아직 세상의 것이 벗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하나님의 것과 세상의 것을 분별은 하나 세상의 것에 영향을 많이 받고 세상의 눈을 의식하며, 염려와 근심이 자리를 여전히 잡고 있는 사람입니다.

4) 결실을 맺는 자 : 영적 승리자
23 좋은 땅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깨닫는 자니 결실하여 혹 백배, 혹 육십배, 혹 삼십배가 되느니라 하시더라
영적 승리자입니다. 세상의 것을 뿌리칠 줄 알고, 세상의 유혹을 능히 이기는 자입니다. 이것은 말씀의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마귀의 일을 명하는 자이며, 하나님이 허락하신 현실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자입니다. 즉 사역자로서 욕심을 버리고 유혹을 이기는 자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사람이 되는 것을 잘 압니다. 어떤 것은 피해야 하고 어떤 것은 취해야 되는지 잘 아는 사람입니다. 곧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알아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순종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더 나아가서 결실을 맺는 자는 지혜가 장성한 사람입니다. 창조주 하나님을 압니다. 창조주 하나님이 바로 지혜의 근원이십니다. 또한 능력의 근원입니다. 이 하나님을 철저하게 믿습니다.
고난을 이기고, 열매를 맺는 자입니다.

하나님의 영생을 우리 안에 가지셨습니까? 하나님의 생명이 성도님들 안에 있습니까? 남녀노소 상관 없습니다. 나이든, 학력이 높든, 이쁘든 못생기든 다 상관없습니다. 하나님을 믿기 시작하는 순간부터 우리는 하나님앞에 똑같이 배워야 하고 성장해야 하는 사람일 뿐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생명을 가졌다면, 믿음으로 성장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열매를 맺는 결실을 맺는 사람이 되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뜻입니다.
하나님의 결실을 맺기 위해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허락하신 효과적인 방법들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방법들을 통해서 우리는 더욱 믿음의 뿌리를 내리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인사
하나님의 영생이 당신 안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생명이 당신의 능력입니다.
결실을 맺는 영적 승리자가 됩시다.

tag·하나님,예수,사랑,말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설교_2008년]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