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분만 투자하세요, '운하'의 진실 알려드립니다

2008-02-01 アップロード · 967 視聴

<원문출처 : 오마이뉴스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825604>
오마이뉴스 김병기/김도균 기자

여기 한편의 '명강의'를 소개합니다.


만약 당신이 아직도 '이명박 운하'의 진실을 제대로 알지 못한다면 이 동영상 클립을 클릭해주십시오. 약 25분만 투자하시면 됩니다.



이 강연은 지난 31일 김정욱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가 '대운하 건설을 반대하는 서울대교수모임'의 긴급토론회에서 발제한 내용입니다. 그는 교수모임의 공동대표이기도 합니다.



"저는 앞에서 한 분들(발제자)보다 말이 거칩니다."

"(이명박 운하의 터미널 후보지를 프리젠테이션으로 가리키며) 여기에 땅을 사려는 사람은 특히 잘 보아주십시오."

"땅을 파면 땅을 12m 파야합니다. 그러면 지하수가 말라서 농사 못 짓습니다. 축대를 올리면 홍수가 나서 다 죽습니다."

"국토는 대통령의 것이 아닙니다. 낙동강과 한강의 모래가 대통령의 것이 아닙니다."



김 교수는 미리 준비한 프리젠테이션을 보여주면서 '이명박 운하'의 허구를 강력 성토했고, 강의 중간에 번득이는 촌철살인으로 청중들의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김 교수는 토론회가 끝난 뒤 <오마이뉴스> 인터뷰에서 "(이명박 운하는) 명백하게 거짓말에 기초한 사업이기에 근본적으로 반대한다"면서 "보통 큰 문제가 아니다"라고 우려했습니다.



그는 또 "많은 사람들이 오늘 토론 내용을 보았다면 이것이 해서는 안될 사업이라는 것을 당연히 알게될 것"이라면서 "서울대 교수들도 수백명 참가할 것이고 전국의 교수사회와 협력해 조사하고 연구하면서 반대운동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tag·25분만,투자하세요,운하의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ddbguswhdd
2008.02.25 11:22共感(0)  |  お届け
이명박은 왜 저렇게 무모할까 좋은말아니야 이거 만들어서 외국인 좄또 않오면 니가 책임 질겨 우리나라 국토를 갈어라 갈어 않그래도 땅쩍어서 짜증나는데 그런 귀중한땅에 국민의 반대를 무릅쓰고 하겠다는거냐 명박이 아저씨 그러면 않돼조 분명 명박이 세금좀더 많이 먹고 싶어서 그래 국민 등쳐먹고 잘살어바라 명박이 아저씨 잘살어 5년 등쳐먹고 돈벌어서 평생 잘살아보세 명박이표 운하만들고 나라 살린꼴됐나본데 민은 등꼴 휜다 이런거 하지말고 일자리 좀더 만들어바 티가 않나잖소 명박이 아저씨 국민을 위한게 먼지 항상 생각하는데 명박이 아저씨 국민은 이런거 싫어해요 신을 뽑아준사람들은 바보가 아니어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584
チャンネル会員数
0

내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