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왜생길까, 여드름원인, 여드름관리 ㅁ 분당피부과 ㅁ

2008-12-13 アップロード · 61 視聴

여드름은 진행과정에 따라 초기, 중기, 말기로 구분됩니다.

1. 면포성 여드름 : 여드름 초기증상으로서 좁쌀크기의 흰생알갱이 같은 것이 피부에 돋아납니다. 이것은 피지가 모공내에 고여있는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 피지가 피부표면으로 나와 검은색의 중심을 가진 알갱이가 생깁니다.

2. 농포성 여드름 :여드름이 곯아 고름이 생기고 염증이 더욱 심해지는 상태입니다. 이때, 고름이 피부표면으로 나오지 않고 안쪽으로 들어가 조직을 파괴하여 흉터를 남기는 수가 있습니다.

3. 결절성 여드름 : 결절이라는 것은 덩어리를 의미합니다. 결정성 여드름이란 피지 덩어리들이 피부 깊숙히 자리잡고 있으면서 벌겋게 튀어나와 있는 여드름으로써 후에 흉터를 남길 수 있습니다.

4. 낭종성 여드름 : 낭종이라는 것은 고름이나 피지 같은것들이 주머니 모양을 이룬 것을 말합니다. 낭종성 여드름은 벌겋고 크며 만지면 고름이 차있는 것처럼 느껴지며 낭종들이 몇 개가 뭉쳐져서 합쳐지기도 합니다.

5. 켈로이드성 여드름 : 여드름이 심해져서 고름집이 생긴후 낫는 과정에서 튀어나온 흉이 생기는 것입니다. 주로 턱밑이나, 가슴, 어깨, 등에서 여드름이 있던 자리가 약간 붉은색을 띄면서 만지면 단단하게 튀어나오는 것으로 이런 흉은 몇 년이네 걸쳐 조금씩 얕아지긴 하지만 흉자체는 평생을 갑니다.

tag·분당피부과,수원피부과,성남피부과,용인피부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881
チャンネル会員数
0

내 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