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제거, 여드름치료, 등여드름 [분당피부과]

2008-12-13 アップロード · 20 視聴

현재까지 여드름 생기는 원인에 대해선 정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전이나 남성호르몬의 작용, 모낭에 증식한 세균, 피로와 스트레스 머리카락에 의한 피부 자극 등으로 여드름이 생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 피지선의 이상에서 오는 염증성 여드름이 여드름 환자의 대부분입니다. 우리 신체의 모발은 피부 내의 모낭에서부터 자라나게 되고 모낭 주변에는 유분으로 되어있는 피지를 생산해내는 피지선이 모여 있습니다. 피부에는 약 300만 개 이상의 피지선이 있는데, 주로 얼굴, 두피, 목, 가슴, 등 ,어깨 부위 등에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정상 피부에서의 피지는 모낭 벽을 딸 위로 올라가 피부를 통해 밖으로 배출 되지만, 모공 입구가 과각화되면 미처 배출되지 못한 피지가 생기면 피지가 모낭에 갇히게 되면서 여드름 증상을 나타나게 됩니다.

두 번째로 넘치는 남성호르몬이 아크네스 세균 감염을 유발시키면서 여드름이 생깁니다.

사춘기가 되면 남년 모두 남성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지면서 피지선이 자극을 받게 됩니다. 그 결과 피지선이 확장되면서 피지의 분비량이 늘어나고 동시에 털구멍 즉 모공 입구 위각질 층이 두꺼워지고 접착력이 높아져 모공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됩니다. 이 때문에 모낭 내에 살고 있던 세균 번식이 활발해지면서 이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염증이 바로 여드름이 발생합니다.

tag·성인여드름치료,여드름관리,여드름제거,분당피부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881
チャンネル会員数
0

내 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