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노인 든든한 노년 활기찬 노후

2008-04-21 アップロード · 2,247 視聴

노인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동영상입니다.
아래 내용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텍스트 자료입니다.

아름다운 동행

2000년 고령화 사회 (7.2%) 진입
2018년 고령사회 (14.3%)
2026년 초고령사회(20.8%)
홀로걷는 길이 외롭지 않도록
머무는 곳이 아름다울 수 있도록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아름다운 同行(동행)

평균수명의 연장, 그로인해 늘어나는 노년기 주름이 갯수만큼이나 근심도 늘어납니다.
퇴직, 질병 그리고 외로움 정부는 이러한 근심을 조금이나마 덜어들이기 위해 다양한 노인정책들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든든한 노년 아름다운 동행 얼굴에는 세월의 골짜기가 머리에는 하얀눈이 내려앉은 노년 그모습속에 담긴 것은 삶에대한 연륜과 지혜입니다.
정부는 이를 소중히 여기며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생각으로 일하고 싶고 일할 수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일자리 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그 결과 2004년 2만5천개였던 노인일자리가 지난해에는 8만개로 3배이상 증가했으며 올해는 11만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노후의 안정적인 소득보장을 위해 2006년 63만명의 어르신에게 경로연금을 지급한데 이어 2008년도에는 기초노령연금제도를 도입해 300만명의 어르신들에게 혜택을 드리고자 합니다.
든든한 노년을 위해 제 2의 인생설계 정부가 동행하겠습니다.

건강한 노인 아른다운 동행
자만할수도 결코 자만해서도 안되는 건강, 많은 어르신들이 혹 질병에 걸려 남은 여생, 가족들에게 무거운 짐을 지우게 되지 않을까 걱정 하고 계십니다 .
이에 생애 전국민 건강검진제도를 도입하여 66세에 달한 모든 어르신들의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 받으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치매 중풍으로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서는 수발 서비스와 한층 강화된 제가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국내치료병원도 11개에서 2008년에는 50개로 확충할 계획입니다.
또한 어르신 장기수발에 지친 가족들의 고통을 헤아려 요양시설을 지속적으로 늘려 2002년 21%에 불과하던 출장비는 2008년에는 100%까지 끌어올림과 함께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도 전국적으로 도입할 예정입니다.
건강한 시간 최대한 길게 필요한 때에는 언제라도 도움의 손길이 함께하는 노후 정부가 동행하겠습니다.

활기찬 노후 아름다운 동행
도움을 받기 보다는 도움을 주는 자원봉사활동으로 삶의 희망과 인생의 활기를 되찾은 어르신들 정부는 더많은 어르신들이 소중한 지식과 경험을 활용할수 있도록
다양한 자원봉사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노인 자원봉사자에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지난 2006년에는 어르신들의 여가활동과 건강증진을 위해 처음으로 전국 노인건강 대축제를 열었으며, 5만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해 건강운동 생활화의 장으로써 가능성을 확인케 했습니다.
노인복지관과 노인 문화센터등을 활용하여 자기개발과 자아성취를 이뤄내 사회에 새로운 활력소로 재탄생하려는 당당한 노후 만들기, 정부가 동행하겠습니다.

날마다 새로운 시작이 있기에 우리는 희망을 말할 수 있습니다.
소득이 보장되는 든든한 노년 질병을 극복하는 건강한 노년 제 2의 인생을 가꿔가는 당당한 노후 모두가 함께하는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노인이 행복하면 대한민국이 행복해 집니다.

출처: 보건복지부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복지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