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대한민국 사회공헌문화대축제

2008-10-30 アップロード · 664 視聴

“Happy Virus”, 사회공헌은 행복입니다

- 2008 대한민국 사회공헌문화대축제 개최 -

기업과 비영리단체들의 나눔실천 활동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고 시민들도 직접 나눔활동을 체함할 수 있는, ‘2008 대한민국 사회공헌문화대축제’(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정보센터,전국경제인연합회,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동 주최)가 ‘Happy Virus - 사회공헌은 행복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10월 17~18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렸다.

사회공헌문화대축제는 기업 및 비영리단체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고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보건복지가족부의 후원으로 해마다 열리고 있다.

축제 기간 중 기업과 비영리단체들은 평소 펼쳐온 소외계층 지원, 문화예술 공연, 환경보호, 의료보건 봉사, 글로벌 자원봉사 등 사회공헌 활동 중 대표적인 프로그램을 일반시민들에게 직접 선보였다.

’휠체어 농구체험‘(SK), ’점자체험‘(한화, SC제일은행), 환경교육프로그램 ’꿈나무 푸른교실‘(삼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교육 ‘교통안전 이동교육버스’(현대 기아자동차), 과학교실(LG전자, 포스코) 등, 특히 CJ나눔재단은 일반시민들이 축제현장에서 직접 선물을 만들어 소외지역 어린이들에게 보내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비영리단체들의 경우, 세이브더칠드런이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을 펼치고, 기아대책은 ‘물 긷기 체험’을 통해 물이 부족한 아프리카 아동들의 고통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또한 KT&G의 메세나 활동인 ‘상상콘서트’, 하이원리조트의 나눔을 주제로 한 뮤지컬공연 ‘춤추는 나무’, 굿네이버스 홍보대사 ‘갬블러 크루’의 비보이 공연, SBS오케스트라의 ‘찾아가는 음악회’도 펼쳐졌다.

행사를 준비한 곽대석 사회공헌정보센터 소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셔서 우리 사회에 나눔을 통한 행복바이러스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가족부는 작년 6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내에 사회공헌정보센터를 설립하고, 사회공헌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동 행사를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출처: 보건복지가족부
제공: 사회복지포털 복지넷 http://www.bokji.net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복지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20

공유하기
test
8年前 · 8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