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한국최초 프리미어리거 박지성이 아니라 우희용?!

2007-04-27 アップロード · 6,375 視聴

*** 해당기사보기 => http://blogbbs1.media.daum.net/griffin/do/blognews/sports/read?bbsId=B0004&articleId=3953&pageIndex=1&searchKey=&searchValue=

(동영상 설명: 한국의 SBS라 할 수 있는 영국 iTV와 유력 시사 주간지인 Sunday Times 공동 주최로 잉글랜드의 한 중고교에 초청되어 축구 프리스타일 쇼를 펼치는 Mr.Woo/우희용씨)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축구팬들 사이에선 ‘축구 중계는 안 봐도, BBC의 ‘Match of the Day’는 꼭 봐야 한다’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한 주 간의 EPL 축구 경기의 하이라이트를 정리한 이 프로그램은 영국의 모든 축구팬들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으로 꼽힌다.

이 프로그램의 진행자인 Gary Lineker가 축구 프리스타일리스트 우희용씨를 소개하며 Legendary Mr.Woo(전설적인 미스터 우-영국에서는 Mr.Woo라고 더 잘 알려져 있다./필자주)라는 표현을 썼을 때는 그다지 놀라울 만한 일도 아니었다. 그만큼 우희용씨의 인기와 위상은 한국보다는 축구의 본고장 영국에서 훨씬 더 높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인 박지성 선수가 가진 ‘한국인 최초의 프리미어리거’라는 프로필을 빼 놓고는 이제 한국 축구사를 이야기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우희용씨를 잘 아는 영국의 축구팬들은 박지성 이전에 Mr.Woo가 있었고 그가 '최초의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라고 주장하곤 한다. 프리미어 리그 경기장의 잔디를 밟을 수 있는 사람들은 선수들과 심판 그리고 몇몇 스탭들과 VIP 초대 손님들로 엄격히 제한되며 이는 EPL의 오랜 전통이기도 하다. 이에, 매 주요 경기의 하프타임 때마다 그라운드의 양끝을 내달리며 관중들의 혼을 쏙 빼놓는 신기에 가까운 축구 묘기를 선 보이는 그의 모습을 두고 넓은 의미의 ‘한국인 최초’라는 수식어를 붙인다면 부득불 반기를 들며 박지성만을 부르짖을 수만은 없는 노릇인 지도 모른다. 그는 분명 세계 최고의 축구 무대인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의 잔디를 밟은, 그것도 주/선심 포함 스물다섯명 중의 한명으로서가 아닌 오로지 홀로 만의 독무대에서 독보적인 족적을 남긴 한국인 최초의 축구 퍼포머인 것만은 사실이다.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축구 프리스타일리스트 최고 실력자인 우희용씨를 이야기할 때, 당대 최고 축구 스타인 펠레와 호나우딩요의 이야기를 빼 놓을 수가 없다. 그들 모두 우씨의 열성적 ‘팬’임을 자청하며 공석에서 먼저 우씨에게 다가와 사인을 청한 일화로 유명하다. 또한 웨인 루니나 람파드, 조콜과 같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의 최고 간판 스타들 역시 미스터 우의 모습을 보면 먼저 나서 기념 사진을 청한다. 축구 공을 다루는 방식과 룰은 다를지언정 축구를 사랑하는 우씨의 세계 최고 실력과 그 열정 앞에서만큼은 모두가 그 진가를 인정한다는 이야기의 반증일 것이다.



우희용씨의 이력은 이루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무수하다. 그를 세계 축구 프리스타일계의 최고 스타로 등극하도록 만든 여러 사연 중 하나를 굳이 뽑으라면 지난 유로2004 대회 기간 전후로 전 유럽과 영국의 공중파 TV를 뜨겁게 달구며 그 해 최고의 CF로 선정되기도 한 영국 T-Mobile(휴대폰 네트워크)사의 TV광고 출연을 들 수 있다. 이미 오래 전 기네스 기록 달성을 통해 그의 발끝은 물론 머리, 어깨, 목, 가슴, 등, 무릎 - 우씨의 전신 부위에 한번 축구 공이 닿으면 그것은 몇 시간이고 절대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였고, 휴대폰을 손에 쥔 채 그렇게 볼을 다루는 내내 통화를 하는 모습은, 전화 요금의 부담 없이 오랫동안 통화해도 좋다는 상징이 되어 수 많은 유럽 축구 팬들의 뇌리에 지금까지도 각인되어 있음이 사실이다. 지금도 경기장 안팎에서 그를 둘러싼 팬들의 사인 공세를 쉽게 피해 가지 못하는 유명세를 치르도록 만든 엔터테이너로서의 또 다른 우희용에 대한 존재를 가능케 하는데 일조하였다.



이미 세계 선수권 대회 챔피언과 세계 프리스타일리스트 협회의 수장 자리를 지켜 오며 말 그대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전설적인’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그임에도 우희용씨의 도전과 노력은 좀처럼 그칠 줄을 모른다. 철저한 몸 관리와 생활 철칙들을 매일 같이 지키며 불혹을 넘긴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그의 몸은 탄탄하고 에너지에 넘친다. 20대의 젊고 호전적인 도전자들이 그의 명성에 도전장을 내밀었다가 매번 머리를 조아리고 다음 번을 기약하며 발을 돌리게 만드는 원동력이기도 하다. 우희용씨는 그런 끝 없는 도전들을 절대 거절하는 일 없이 매번 반긴다고 말한다. 자신의 실력을 능가할 만한 후배들이 많이 나와 프리스타일의 저변이 널리 확대 되기를 바라는 소망 때문이란다.

영국의 한인들이 그를 ‘우감독’이라 부르는 것은, 일명 ‘아트 사커’라 불리는 묘기 축구 외에도, 정도의 축구 지도자로서도 꾸준히 활약하며 축구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기 때문이다.



이미 견고하게 쌓여진 대스타이자 축구인으로서의 명성만으로도 안락한 '세상적 의자'에 기대어 그 유명세와 사적(事績)을 즐기며 중년의 시간을 편하게 보내도 좋지 않겠냐는 질문에 그는 절대 어림없다는 말투다. “제가 끊임 없이 노력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절 알아 봐 주는 유명세 때문이 아니라, 가장 어렵다는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한 뒤에 얻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성취감 때문입니다. 그것은 맑고 순수하며 아름답습니다. ‘자기 성취’라는 높은 가치를 깨닫고 보니 더 높은 가치를 위해 다시 도전하고 또 도전하게 되더군요. 저 자신도 언제 그런 도전들을 그만 두게 될 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차’ 싶다. 필자는 그가 42.195Km 마라톤 풀코스를 축구공을 튀기며 완주하는 등의 숱한 극한의 도전에서 이겨낸 ‘승자’임을 잠시 잊고 있었다.


우희용씨는 오는 7월 14일 서울에서 열릴 세계 프리스타일 선수권 대회에 출전, 세계 최고임을 다시금 증명하며 왕좌를 지키기 위하여 내일도 오늘처럼 새벽 5시면 어김 없이 축구화 끈을 단단히 매고 그의 집을 나설 것이다.


남들이 우희용씨를 볼 때 절대 늙지 않을 듯한 ‘어린 왕자’로 보이는 이유는, 어쩌면 그 자신이 그의 속내에서 ‘어린 왕자’를 꿈꾸고 있음인지도 모를 일이다.

우리는 그의 건강한 도전과 활약을 계속해서 지켜 볼 것이다.


(글, 동영상 편집: SBS(GNS)London / 영국 런던=권용찬PD)


‘The World’s Best Football FreeStylie Mr. Woo Hee Yong’
축구 프리스타일 황제 우희용 프로필


서울 출생

1988년 서울올림픽 잠실주경기장 시범공연

1989년 6월 한국인 최초로 축구 헤딩부문 기네스북 등재

1990년 이태리월드컵 시범공연

1990년 10월 축구황제 펠레50회 생일기념 축하 초청공연 (90 이탈리아 월드컵 메인구장 미야짜 밀라노 스테디움)

1992년 유럽축구연맹(UEFA)컵 결승전 하프타임공연 (도루트문트 VS AC로마)

1994년 미국 월드컵 시범공연

1996년 3월 LA 국제마라톤 42,195Km(풀코스) 축구공 튀기며 완주(9시간 17분) (2002년 월드컵 조국 유치 홍보 일환, 세계 언론 주목 보도)

1996년 11월 라스베가스 최고의 에이젠시 Unique엔터테인먼트 회사와 계약 체결

1997년 5월 캐나다 몬트리올 최대의 축제 Just for Leaf. TV생중계 초청출연

1998년 ~ 2002년 하와이 주립대 여자축구팀 감독

1998년 남미 최고의 TV인기프로그램 Salbador Hegantte 초청 출연 (미 전역과 남미 전역에 수차례 방영)

1999년 포루투칼(리사본) 축구영웅 에오제비오 초청 TV공동 출연

2000년 1월 미국 볼티모아 세계 코치박람회 초청공연 1월 미국 아틀란타 스포츠용품 세계박람회 초청 공연

2001년 1월 미국 인디아나 폴리스주 세계 코치 박람회 초청공연 1월 라스베가스 세계 스포츠용품 박람회 초청공연

2001년 3월 조국의 월드컵 유치 기념 하와이 한인 꿈나무 축구대회 주최(하와이)

2002년 세계 프리스타일 선수권 대회 우승(네델란드 아약스 구단 주최)

2002년 자전 에세이 "아트사커의 황제 우희용"(도서출판 명상)발간

2004년 유로2004 공식 스폰서인 독일의 T-모바일사의 CF에 출연하여 유럽과 영국전역, 5개 채널에서 인기리에 방영(2004년도 최고의 CF로 선정)

2005년 3월 독일 Cebit Show(하노버 세계전자 박람회)에 삼성초청공연

2005년 영국 프리미어쉽 전국 순회공연(2004 ~2005년 시즌)

2006년 독일 월드컵대회초청 순회공연



2006~ 영국 풀햄Fulham구단 홍보대사



2006~ 세계적물류배송기업 DHL CF출연



2006년 12월 네델란드 암스테르담 – 세계 프리스타일 대회 준우승



2006~2007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반인종차별 캠페인 홍보대사



2007년 7월 14일 한국-서울 세계 프리스타일 대회 참가 예정.


*** 우희용씨 미니 홈피 http://www.cyworld.com/ukmrwoo

*** 우희용씨 공식 팬카페 http://cafe.daum.net/kingwooheeyong

tag·EPL한국최초,프리미어리거,박지성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호나우도
2007.05.03 05:23共感(0)  |  お届け
와~ 좋은 자료 정말 감사~~ㅋㅋ
서울에 세계 프리스타일 대회 하는것도 처음 알았어요,,, 7월 14일이 기대!ㅋㅋ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3,518
チャンネル会員数
0

내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