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수관 박사의 신바람 건강법

2007-12-23 アップロード · 901 視聴

제 목 : 예수건강, 신바람 전도
성 경 : 요한삼서 1장2절
일 시 : 2007년 12월 23일(주일)11:00
장 소 : 울산성광교회

건강이란 단지 병이 없다든지, 허약하지 않는 상태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건강이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혹은 사회적으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힘이 있을 때 건강하다고 한다.

우리 몸은 외부의 도움 없이도 병을 이겨내고 건강하기를 원하고 있는데, 이를 스스로 생존하려는 능력이 있다고 해서 자생력이라고 한다. 병이 걸렸다 낫는 것은 그 병을 이길 수 있는 힘이 우리 몸 속에 생기기 때문에 낫는 것이다.

이 자생력이 없거나 약하면 외부에서 아무리 좋은 약을 공급한다고 해도 한시도 살 수 없다. 그러니 외부에서 공급하는 약은, 치료하는데 약간의 도움을 줄 따름이지 전부가 아님을 명심해야 한다. 이 자생력이 강하면 강할수록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나이에는 건강나이가 있다. 해가 거듭될수록 나이는 많아지나 자생력을 기르면 기를수록 건강나이는 오히려 내릴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 또한 우리 인체는 항상 정상상태를 유지하려는 성질을 갖고 있다. 혈압을 예를 들면 스트레스를 받거나 운동을 하게되면 혈압이 급히 올라가지만, 안정을 취하거나 휴식을 취하면 증가된 혈압도 급속히 정상혈압으로 되돌아오게 된다.

이와 같이 우리 인체는 누가 시키지 않아도 비정상을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성질을 생체항상성(生體恒常性)이라고 한다.

우리가 기쁜 일을 만나면 즐거워하게 되고, 보고 싶은 사람을 만나면 반가와 하는 그 마음이 정상적인 마음이며, 우스운 얘기를 들으면 웃고, 슬픈 얘기를 들으면 눈물을 짓는 것이 정상인의 마음인 것이다.



tag·황수관,박사의,신바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55
2007.12.30 10:53共感(0)  |  お届け
쉐이크 한잔으로 현대인들의 건강다이어트를 즐겨요
입맛조절까지해주는...
http://gasunshap.com
016-297-8877삭제

울산성광교회편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