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머리 막아주는 두피관리빗, 미소빗 이렇게 씁니다~

2007-08-17 アップロード · 3,582 視聴

헤어스타일 연출=머리빗, 두피관리=두피빗

[중앙일보]빗은 너무나도 익숙한 존재다. 하지만 정작 어떤 빗이 어디에 좋은지 또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제대로 알고 쓰기는 쉽지 않다. 종류가 다양하기도 하지만 어떤 용도로 쓰라고 제대로 설명해주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흔히 빗은 머리카락을 빗어 내리거나 모양을 다듬는데 쓰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빗엔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다. 머리빗이 있다면 두피관리에 적당한 두피빗이 있다.
탈모가 걱정이라면 자신의 두피에 맞는 빗을 골라 제대로 빗어주는 것 만으로도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 머리카락을 자주 빗질해 주면 윤기가 흐르는 것과 마찬가지로 두피를 빗질해주면 두피가 깨끗하고 건강해진다. 머리를 치아에 빗댄다면 머리빗은 일반 칫솔이고, 두피빗은 치실이나 치간칫솔 정도라고 보면 된다. 천연소재 미소빗(http://www.goodmiso.com)의 도움말로 빗질방법 및 빗 고르는법을 정리했다.
▶헤어스타일은 머리빗으로=머리빗은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헤어브러시는 머리털을 자연스럽게 고르고 광택을 내며, 웨이브의 모양을 가다듬는 데 쓰인다. 도끼빗은 헝클어진 머리카락을 단정하게 빗어내려 모양을 다듬는 쓰임새다. 롤빗은 `바람머리` `뱅헤어` 같은 헤어 스타일을 연출할 때 쓰인다. 머리카락을 감아 살짝 뜨도록 하거나 차분하게 가라앉혀주기도 한다.
머리빗질로 헤어스타일도 맘껏 뽐내면서 모발건강도 챙기고자 한다면 몇가지 주의할 사항이 있다. 두피를 자극하지 않도록 모발만 위에서 아래로 살짝 빗어 내린다. 머리카락이 젖었을 때 빗질은 모발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빗질은 반드시 모발이 건조한 상태에서 한다.
무스나 젤을 바르고 굳은 상태에서 빗질을 하면 잘 빗어지지 않아 모발이 끊어지거나 빠질 수 있다. 플라스틱이나 쇠로 된 빗이나 브러시보다는 나무로 된 브러쉬로 하는 게 모발건강에 좋다. 정전기가 잘 생기지 않는 소재로 만들어져야 머리카락이 꼬이거나 공기중에 있는 불순물들을 끌어들여 모발과 두피를 지저분하게 하지 않는다. 머리빗은 돼지털 나무 등의 재질로 된 헤어브러시 형태가 좋다. 사용하다 불순물이 많이 끼게 되면 청소가 간편한지 등을 따져봐야 한다.
▶두피관리는 두피빗으로=두피가 건강하면 모발도 따라서 건강해진다. 두피빗질은 피지 비듬 등 각질을 제거하고 모근을 튼튼하게 해준다. 두피빗질은 머리빗질과 반대로 목덜미와 양귀 옆에서 시작해 정수리부분으로 거꾸로 한다. 목덜미 양쪽 귀 옆에서 시작해 위로 올려 빗는다. 이 방법은 탈모를 유발하는 활성효소의 작용을 억제시켜서 탈모를 예방한다. 빗질을 하는 사이에 자연스럽게 경락과 경혈을 자극해 주는 만큼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두피가 건강해지고 스트레스가 풀리며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다. 두피 빗질이 끝나면 머리빗으로 모양을 다듬는다.
두피빗은 나무 무소뿔 등 천연재료로 되어있으며 전통빗 형태가 일반적이다. 무소뿔 재질은 지성두피에, 나무빗은 건성두피에 더 효과가 있다. 시중에 다양한 재질, 모양, 가격대의 상품이 나와있다. 두피빗을 고를 땐 반드시 빗살 끝부분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빗살끝이 뾰족한 빗은 두피에 상처를 내므로 오히려 역효과가 나기 쉽다. 빗살 끝 마무리가 매끄럽게 처리됐는지, 경도가 높아 힘을 많이 주지 않아도 마사지 효과가 나는지 등이 포인트다.

조인스닷컴(http://www.joins.com)


tag·대머리,막아주는,두피관리빗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2007.12.21 04:46共感(0)  |  お届け
비듬 지루성 피부염에 건강을 ...
http://www.gasunshap.com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728
チャンネル会員数
0

내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