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알록달록 빛깔 체험전 [리뷰 TV]

2007-06-13 アップロード · 1,029 視聴

[전시개요]

어린이 생각과 마음의 빛으로 디자인하는 알록달록 세상!!

우리들 마음에 빛이 있다면~~♬♩이라는 동요 구절처럼 어린이의 마음속 빛으로는 세상이 어떻게 보일까?
따스한 햇살과 함께하는 5월,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한
“알록달록 빛깔 체험전-재미있는 빛과 색, 소리 여행”은 어린이의 눈으로 바라 본 빛·색·소리 세상을, 어린이의 생각과 마음의 눈으로 체험하고 디자인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익숙한 형태, 빛깔, 소리 속에는 어린이들이 마음으로 발견할 수 있는 수많은 이야기가 숨어있다.
온 세상이 흰색으로 뒤덮인 하양나라, 밤처럼 깜깜한 까망나라, 빙글빙글 돌아가며 알록달록
변하는 빛깔나라, 내 맘대로 만들어보는 소리 나라는 이번 전시를 통해 만나게 되는 놀랍고 재미있는 여행나라다.

5월 15일(화)부터 8월 26일(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어린이에게는 오감을 통해
무한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 간에게는 다양한 발견과 재미있는
오감 놀이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생활 속에서 만나는 평범한 빛깔과 소리가 어린이들의
생각과 마음을 통해 놀랍게 변신하고 새롭게 재탄생된다.

이번 전시는 빛과 색, 소리를 주제로 색의 나라, 소리 여행, 빛의 세상으로 구성된다.

1. 색의 나라(Color World)
색의 특징과 느낌을 오감으로 체험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나타났다 사라지는 색, 회전하는 색, 모이고 흩어지는 색에서 발견하는 알록달록 세상.

2. 소리 여행(Sound World)

사람들에게 목소리가 있듯이 세상의 모든 사물과 현상에는 저마다의 소리가 있다.
들리는 소리, 비교하는 소리, 내가 만드는 소리 속에 숨어있는 알록달록 세상.

3. 빛의 세상(Wonder World)

밝고 어두움, 크고 작음, 길고 짧음 등 빛의 다양한 효과를 발견할 수 있다.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색이 빛을 통해 보이는 현상, 어둠 속에서만 보이는 색은 빛의 마술로 나타나는 알록달록 세상.

“알록달록 빛깔 체험전“은 ‘디자인 워크숍’을 통해 전시 체험과 어린이 스스로 자신만의 빛깔과 색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①발견하고 이해하기 ②예술과 과학 체험하기 ③계획하고 만들어 활용하기 과정을 통해 어린이가 자신의 미래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신나고 재미있는 경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그럼 이제부터 함께 여행을 떠날 준비를 시작하세요!!

http://www.coloreq.com

맛있고 신선한 동영상의 즐거움 - '리뷰TV'

이 성구 (comgag@naver.com)

tag·공연기획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볼거리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