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7] 대변인 정례브리핑 및 Q&A

2007-08-17 アップロード · 110 視聴

오늘 피랍자 두 분이 인천공항을 통해서 가족의 품으로 돌아왔다. 정부는 남은 19명도 모두 하루라도 빨리 무사하게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

오늘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자문위원단을 구성하기로 여러분들께 말씀을 드린적이 있다. 남북정상회담 자문위원단 명단을 먼저 발표를 하겠다. 남북정상회담 자문위원단은 남북관계 및 통일 문제에 전문적 식견을 가진 분들로 구성하여 국민의견수렴의 창구로 활용한다는 원칙과 기준을 갖고 구성했다.

당초에 저희가 자문을 이러한 분들 뿐만 아니라 이분야에 정통한 학자나 전문가 또 경제분야에 대해서 구체적인 경험과 식견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포함할 계획을 갖고 있었다. 그런데 일단 자문위원단은 지금 말씀드린 분으로 구성하고 나머지 분들은 우리가 테두리를 치지 않고 각각의 사안에 따라서 그 분야의 전문적인 경험을 갖고 있는 분들을 모셔서 수시로 의견을 듣기로 했다.

이 자문위원단 구성을 오늘 발표를 하는 것이다. 다음주 초에 대통령님과 자문위원단 간담회를 추진하겠다. 그 이전에 민주평통 자문회의와 통일고문회의는 사전에 각기 회의를 열고 의견을 수렴하여 이자리에서 대통령께 보고를 드리도록 계획되어 있다. 그리고 이분들은 앞으로 각계각층 분야별로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앞으로 언론기구, 토론회 참석등을 통해서 정상회담의 의의를 설명하고 널리 알리는데 역할을 해주시리라 기대한다.


『멀리보고 뚜벅뚜벅, 청와대TV-희망채널』
【대변인 정례브리핑】07/08/17

tag·뉴스기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대변인 정례브리핑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