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2] 청와대 대변인 정례브리핑 및 Q&A 동영상

2007-09-12 アップロード · 185 視聴

오늘 제주에서 첫 번째 혁신도시 기공식이 있었다. 2004년도에 국가균형발전특별법이 제정되었고 2005년도에 공공기관 지방이전계획 발표와 혁신도시 선정, 그리고 올해 1월에 혁신도시특별법이 제정되어서 오늘 제주에서 첫 삽을 뜨게 된 것이다.

똑같은 혁신도시 사안을 두고 오늘 신문을 보면 일부언론은 지연이 되고 있다고 비판하고 또 다른 언론은 정권말에 밀어붙인다고 비판하고 있다.

여러분이 잘 아시겠지만 올해 착공하는 혁신도시는 4건이며 혁신도시는 모두 적절한 과정을 거쳐서 준비.계획된대로 나아가고 있는 것이다.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이제 균형발전은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 되었다. 관심을 가져주시고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

지난 9월 3일 대통령께서 취재지원 선진화 방안과 관련하여 편집국장 보도국장과의 토론회를 제안하신 바 있다. 그리고 그 다음날인 9월 4일에 47명의 편집.보도국장에게 공개서한을 발표하고 우편으로 일일이 송부한 바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아무 응답이 없다.

48년만에 처음으로 모여서 언론탄압에 대해 투쟁하겠다고 해 놓고는 대통령이 직접 대화하자는데 아직도 당당히 토론에 나서지 않는 이유를 이해할 수가 없다.

내부의 대표성을 갖춰서 나올 수만 있다면 형식에 대해서는 저희도 얼마든지 협의할 용의가 있다. 다시 한번 편집국장 보도국장들이 토론에 응할 것을 촉구한다.


『멀리보고 뚜벅뚜벅, 청와대TV-희망채널』
【대변인 정례브리핑】07/09/12

tag·뉴스기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대변인 정례브리핑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3:16

공유하기
제44회 방송의 날 축하연
9年前 · 61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