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측 여성지도자들과의 간담회

2007-10-03 アップロード · 1,016 視聴

노무현 대통령과 함께 평양을 방문 중인 권양숙 여사는 2일 오후 3시, 숙소인 백화원 영빈관에서 박순희 조선민주여성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 류미영 천도교청우당 중앙위원회 위원장 등 북측 여성 지도자 11명을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대통령 부인이 백화원 영빈관에서 행사를 주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권 여사는 “이번 방문이 정상 두 분에게 의미 있고 좋은 결과가 나오는 방문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며 “우리 모임도 방문 성과에 작은 도움이나마 됐으면 하는 기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권 여사는 또 “서울을 떠나서 평양에 오는 동안 추수를 하기 전 들녘을 보면서 서울과 평양이 다르지 않고 참으로 가깝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며 “이렇게 따뜻하게 맞아주시고 환대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북측 여성 지도자 대표인 박순희 위원장은 “통일의 마음을 안고 좋은 계절에 평양을 방문한 권 여사와 남측의 여러 여성 인사들과 만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북남 수뇌상봉을 위해 평양을 방문한 권 여사를 열렬히 환영하면서 전체 북녘 여성들의 따뜻한 동포애적인 인사를 보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당초 40여분 가량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25분가량 더 길어졌다. 간담회가 끝난 뒤 권 여사와 참석자들은 접견실 옆 대기실에서 총석정 그림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했다.


멀리보고 뚜벅뚜벅, 청와대TV-희망채널』
【2007 남북정상회담】북측 여성지도자들과의 간담회 07/10/02

tag·북측,여성지도자들과의,간담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