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례만찬 - 노무현 대통령 만찬사

2007-10-04 アップロード · 540 視聴

노무현 대통령이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등 북측 인사들을 초청해 주최한 답례 만찬은 3일 오후 10시10분에 시작해 자정이 넘도록 계속됐다. 평양 중구역 인민문화궁전에서 열린 이날 만찬에는 남북측 인사 200여명이 참석했다.

노 대통령은 만찬사를 통해 “오늘 남북 정상회담은 시간이 아쉬울 만큼 평화와 공동 번영, 화해협력 문제에 이르기까지 유익하고 진솔한 대화가 이뤄졌다”며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평화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고,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개성공단 등 남북경협과 관련해 “단순 교역이나 개별 사업 위주의 산발적인 협력을 넘어 장기적인 청사진과 제도적 기반 위에서 지속적이고 포괄적인 투자가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며 “서로의 장점을 살려 개성공단과 같은 협력 거점을 단계적으로 넓혀 나간다면 남북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것은 물론, 궁극적으로는 경제공동체로 발전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 대통령은 또 “경제공동체는 평화의 공동체이기도 하다”며 “경제 협력이 평화를 다지고 평화에 대한 확신이 다시 경제 협력을 가속화하는 선순환적인 발전이 이뤄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멀리보고 뚜벅뚜벅, 청와대TV-희망채널』
【2007 남북정상회담】답례만찬 - 노무현 대통령 만찬사 07/10/03

tag·답례만찬,노무현,대통령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2007남북정상회담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