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남북정상선언 이행 종합대책위 제1차 회의

2007-10-12 アップロード · 119 視聴

노무현 대통령은 12일 오전 2007 남북정상선언 이행 종합대책위원회 1차 회의를 주재하고 남북정상선언 이행과 관련 “전체적인 밑그림을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전체 구상과 계획을 분명하게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노 대통령은 “어느 정도 상세하게 그릴 것이냐 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다음에 최소한 다음 정부가 세부적인 협의를 하면서 또 진행을 시켜 나갈 수 있도록 남북 간에 필요한 합의는 미리 매듭을 지어놔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한덕수 국무총리를 위원장으로 하는 ‘남북정상선언 이행 종합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산하에 분야별 대책회의를 설치하는 것을 골자로 한 남북정상선언 이행체계를 확정했다.

분야별 대책회의는 남북간 각종 회담에 대응하는 회의체 성격인 경제협력 공동위원회 대책회의, 장관급회담 대책회의, 국방장관회담 대책회의와 포괄적이고 중요한 주제에 관한 회의체 성격인 서해 평화협력특별지대 대책회의, 평화체제 대책회의 등을 구성하기로 했다.

정부는 이를 추진하기 위해 ‘이행종합추진기획단’을 설치하고 단장은 통일부장관, 부단장은 국무조정실 기획차장이 맡도록 했다. 통일부 차관이 사무처장을 맡아 실무를 뒷받침한다. 또 기획단 산하에 서해 평화협력특별지대 태스크포스(TF)를 비롯해 인프라, 특구 및 자원개발, 농업, 보건. 의료, 군사신뢰구축 등 의제에 따라 다양한 TF가 구성된다.

청와대 차원에서도 정상선언의 이행을 점검, 조정하는 ‘이행점검조정회의’가 구성되며 문재인 비서실장이 주재한다.


『멀리보고 뚜벅뚜벅, 청와대TV-희망채널』
【노 컷! 청와대】2007 남북정상선언 이행 종합대책위원회 제1차 회의 07/10/12

tag·남북정상회담 ,노무현대통령 ,남북정상선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2007남북정상회담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41

공유하기
임시 국무회의
9年前 · 405 視聴

02:17

공유하기
서해갑문 방문
9年前 · 655 視聴

02:28

공유하기
평화자동차 방문
9年前 · 92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