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브랜드 커뮤니팅] social marketing 세미나 후기

2009-04-29 アップロード · 122 視聴

시간 날때마다 다양한 세미나를 참석 하지만, 어제의 [2009 브랜드 커뮤니팅_Social Marketing] 세미나는 시의적절한 세미였던것 같았다.


최근들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윤리경영,사회적책임,사회공헌활동,사회적기업,지속경영,등이 학계,업계등에서 관심을 무척 많이 보이고 있다.

신호창 교수님의 다양한 사례 중심의 발표, 박원순 변호사님의 사회적기업, 사회적 시민 인식 중요성, 박항기 대표의 재미있고 간결한 개념 정리 및 메타브랜드 사례

필자는 이미 윤리경영,사회적기업,사회적 책임,역할등에 대해 칼럼 및 강의 및 관련 기업체, NGO등에 컨설팅,자문등을 맞고 있었기에 그리 신선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대학생이나 일반 직장인들에게는 매우 신선한 세미나 주제가 아니었나 생각이 든다.



박원순 변호사님의 그 열정 - 이미 희망제작소 소기업발전소에 착한전문가로 활동 하고 있다보니 - 다시 한번 느끼는 자리 였다. 변호사님이 말했듯이 대학생 여러분들이 이제는 그쪽에눈을 떠서 관련분야에 공부를 하여 기업에 진출하여 그 뜻을 이루어야 한다는 부분에 동감 하는 부분이고 이미 필자도 그리 강의를 하고 있다.



박항기 대표님의 마지막에 던진 세미나 주제에 맞는 영역에 집중을 하면 나중에 돈이 보인다란 말에도 적극 지지를한다.


세미나 준비를 하다보면 아침부터 점심까지는 staff 진들은 끼리를 거르기 십상임에두 불구하고 많은분들이 세미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고생한 흔적이 곳곳에 보인점도 다른 세미나에 비헤 점수를 높이 주고 싶다.



어제 세미나를 위해 많은 고생을 해주신 staff진들에게 고마움을 다시한번 전달한다.


특히 세미나 마지막을 장식하는 경품 진행 순서는 마케터로서,홍보인으로서 본받을 만한 부분이었다.



업체 협찬 받기도 힘든데 그 고마움을 협찬사 하나하나 표시 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그야말로 몸으로 보여주는 마케팅,홍보가 아니었나 생각이 든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cyber125)

tag·브랜드,커뮤니팅,social,marketing,사회적,책임,윤리경영,사회공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3,607
チャンネル会員数
0

내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