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대한민국 국민이 만들 수 있다.

2007-10-15 アップロード · 196 視聴

로또할 것인가? 투자할 것인가?


대선이 80 여일 앞으로 다가 왔다.
12월 19일이 되면 3천 700만 유권자 대부분이 투표소로 달려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할 것이다.

우리 국민들은 지금껏 열심히 투표를 해 왔다.
시대적 상처 때문에, 후보의 눈물 때문에, 살림이 더 나아질 거라는 기대감 때문에, 친구가 찍으라니까...........
그러나 아무리 투표를 하고 또 해 봐도 결과는 그다지 달라지지 않았다.

항상, 투표만 했기 때문이다.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유권자 의식이 변하지 않는다면 언제든 정치공작과 여론조작은 가능하다. 후보를 판단하는 적합한 기준과 그가 가진 잠재적 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눈이 없다면, 우리는 또 다시 5년 후 그 놈의 투표를 그 모양으로 했던 자신의 손가락 부러뜨리고 싶은 집단적 자학에 빠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기억하라.

투표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로또형 투표와 투자형 투표.
이것은 그냥 찍어 댈 것인가, 우량주에 배팅할 것인가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단순히 지지하는 후보를 ‘찍어대는 것’이 후보가 가진 내재적 가치에 대한 믿음도 없이 그저 요행을 바라는 단순 기표의 의미라면, 후보와 그 후보가 가진 정책 가치에 ‘투자하는 것’은 선순환의 연쇄적인 파급 효과를 발생시키는 의미 있는 생산 활동이 된다.

로또형 투표는 할 만큼 했다.
이제 우리 국민들은 이번 대선에서 투자를 감행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애널리스트의 눈으로 후보를 판단할 수 있어야 한다.
어떻게?
현명한 배팅 계획을 세우면 혼란 속에서도 하나의 결론에 도달 할 수 있다.
누가 대한민국을 바꿀 수 있다고 말하는가?
생각하라.
그는 정말 자신이 “말”하고 있는 정책을 성공시킬 “능력”이 있는 후보인가.
과거에 그 후보는 어떻게 자신의 신념을 행동으로 증명했었는가.
그는 정책을 오랜 시간 많은 전문가들과 함께 단근질하여 신념의 단계로 끌어올리고 있는가.
그 후보의 정책에 정략적이거나 기회주의적인 요소는 없는가.

무엇보다 그는, 대한민국을 꿈꾸게 할 수 있는가?
진정 강한 후보는 국민들에게 현실적인 희망과 꿈을 심어줄 수 있어야 한다.

그런 후보가 있는가?
국민들이 다시 잘 살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하고, 실적에 따른 냉철한 평가를 통해 국민적 신뢰를 얻고 있으며, 대통령으로서의 창조적 리더십과 대통합의 추진력을 가진 자타가 공인하는 내공 있는 후보가 있는가?

그렇다면 그에게 ‘투자’하라.

그에게 역대 대선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60%를 넘어서는 강력한 지지율로 과감하게 배팅해야 한다. 그가 강한 대한민국으로 응답할 것이다.
역량이 풍부한 후보는 선거로 집약된 국민적 기대감을 훌륭한 정책을 통해 국운융성의 길로 안내한다. 큰 지지율이 큰 대통령을 만드는 법이다.

40.3%의 지지율을 얻은 김대중 대통령과 48.9%의 지지율을 획득한 노무현 대통령이 남긴 공과를 보라. 우리는 과연 역사에 길이 빛날 큰 대통령을 가질 자격이 있는 국민들이었나?

결국 이 나라를 바꿀 수 있는 것은 한 사람의 대통령이 아니라 우리 국민들인 것이다. 우리는 잊어서는 안 된다. 대통령이 나라의 운명을 바꾸기도 하지만 국민의 지지율이 큰 대통령을 만들기도 한다는 사실을.

과거 어느 때보다 정권교체를 향한 국민적 열망이 크고 강한 이때 우리는 생각해야 한다. 그냥 투표할 것인가, 하나의 기표 행위를 통해 또 다른 생산적인 파급 효과를 낳을 수 있는 창조적 투표를 할 것인가?

대한민국의 50년 대계를 준비하고 이 나라의 명운을 좌우할 이번 대선에서 당신의 선택은 무엇인가.

로또할 것인가? 투자할 것인가?

tag·강한대한민국,국민이,만들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6,549,820
チャンネル会員数
11

대선UCC_2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2

공유하기
공연 관람료 너무 비싸요
9年前 · 77,082 視聴

00:16

공유하기
교육비리를 없애 달라!
9年前 · 173,850 視聴

01:11

공유하기
수월성 교육에 대해서...
9年前 · 842 視聴

00:53

공유하기
기러기아빠?누구세요?
9年前 · 70,786 視聴

00:58

공유하기
학교폭력 대책 방안?
9年前 · 2,25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