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화성시 장기발전계획 수립委 '가동'

2007-09-05 アップロード · 1,758 視聴

-학계·기업인·공무원 등 50명 자문위원 위촉
-2025년 목표 중장기 계획 수립 청사진 제시

2025 화성시 장기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자문위원회(이하 화성시자문위)가 14일 활초동소재 롤링힐스 에서 위촉식과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최영근 시장과 화성시의회 전재영 의장, 화성상공회의소 의장, 시·도의원과 학계, 주민대표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50명의 자문위원들에 대한 위촉식을 함께 가졌다.

이 자리에서 자문위원장인 최영근 시장은 “색깔있는 화성건설을 위해서는 자존심과, 근성 그리고 실력이 있는 프로정신이 함께 해야 한다"고 전제한 뒤 "2025년을 목표한 화성시 장기발전계획은 자문 위원회를 통해 계획의 전문성과 민주성을 갖는 실천 가능한 전략으로 수립될 것”이고 “시민들의 의견이 스며든 화성시 다운 계획을 세우고,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화성시 자문위는 21C 글로벌 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중장기 도시비전과 추진전략을 담은 장기발전계획 수립이 시급하다는 시대적 요청에 방향과 목표를 제시하기 위해 발족됐다.

화성시 자문위는 이날 산업경제분과(위원장 수원대 박철수 교수), 도시환경분과(위원장 수원대 정찬교 교수), 문화체육분과(위원장 경기대 윤대순 교수), 교육복지분과(위원장 협성대 고승덕 교수) 등 4개 분과 위원장과 임원을 선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위원들은 기본전략 수립 등을 위한 의견수렴과 현장방문 등을 통해 분과별 자문위를 개최한 뒤 오는 7월 이후 중간보고와 수정보완을 거쳐 내년 1월 최종보고서를 낼 계획이다.

화성/김경훈기자 newspd@dbstv.co.kr

영상촬영,편집/ 곽진희


tag·화성시,장기발전계획,수립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