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여성.청소년 수련관 \\'기공식\\'

2007-09-07 アップロード · 3,418 視聴

- 약 2만㎡의 부지에 지하3층, 지상4층, 연면적 2만6,446㎡ 규모
- 국제규격의 아이스링크, 실내체육관, 세미나실 등 문화공간 갖춰


화성시민들의 숙원인 여성청소년 수련관이 9일 병점동에서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최영근 화성시장, 전재영 시의회의장, 고희선 국회의원을 비롯한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시민 등 6백여명이 참석해 모두를 축하했습니다.

[인터뷰] 최영근 화성시장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 그리고 그들을 낳아 기러주신 여성을 위한 작은 터전 준비를 위해서 오늘 작은 시작을 했습니다."

[인터뷰] 전재영 화성시의회장
"우리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기고 뛰어놀면서 다양한 문화적 감성을 개발하며 마음껏 호연기지를 키우고 끝없이 도전정신을 발휘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마련되었다는 생각에 가슴 뿌듯해지고 즐거운 마음입니다."

화성 여성청소년 수련관은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2005년말 건립계획아래 공유재산 관리계획 승인과 토지매입 등의 절차를 밟아 이 날 착공하게 된 것입니다.

이 수련관은 토지매입과 공사비등 7백억 2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약2만 ㎡의 부지에 지하3층, 지상4층, 연면적 2만6,446㎡의 규모로 지어지게 됩니다.

수련관에는 50m 8레인 국제규격의 수영장과 8백석 이상의 공연장 등이 여성회관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또한, 국제규격의 아이스링크, 실내체육관, 세미나실등 문화공간이 청소년 수련관에 각각 들어서게 됩니다.

이 건축물은 화성시가 건설 사업관리(CM)라는 감리방법을 채택하므로써 건설공사에 관한 기획, 감리, 평가 및 사후 관리까지 관리업무의 전부를 수행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인터뷰] 박헌영 화성시 지역개발사업소장
"늦었지만 오늘 기공식을 갖게 된 여성청소년 수련관이 내년 8월 말까지 준공된다면 여태껏 화성시민이 누리지 못했던 복지시설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 건축물이 완공되면 앞으로 인구밀도가 높은 병점동, 화산동, 진안동, 동탄신도시 시민들의 시설이용이 폭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32만 화성시민들의 웰빙시대를 열어줄 화성시 여성청소년 건립기공식 현장에서 DBS김경훈입니다.

화성/ 김경훈기자 newspd@dbstv.co.kr

영상촬영,편집/ 곽진희


tag·화성시,여성청소년,수련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DBS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