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리본을 달아주세요!"

2007-09-07 アップロード · 823 視聴

"노란리본을 달아주세요!"

- 한국갱생보호공단 수원지부 봉사단 '발족'

2007. 06.15. 23:22



미국의 베스트셀러 '노란손수건'과, 팝가수 토니 올란도의 '떡갈나무에 노란 리본을 다세요'라는 팝송으로 유명한 '노란리본'이 출소자들의 재활을 소망하는 상징물로 거리에 내걸릴 것 것같습니다.

한국갱생보호공단 수원지부가 노란리본달기 캠페인 전개를 위한 봉사단을 발족했기 때문입니다.

한국갱생보호공단 수원지부는 6월14일 화성시정남면 소재 라비돌 리조트에서 여성후원회 이현주회장, 사면면담후원회 심진규회장, 생활관후원회 김현주회장, 직업훈련후원회 김형균회장과 회원 등 1백명이 노란리본달기 봉사단 출범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국민대통합과 화합을 상징하는 노란색 복장을 입고 출소자들의 희망이 담긴 노란리본을 가로수에 내걸었습니다.

봉사단원들은 앞으로 시민들에게 노란리본과 출소자 재사회화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전단보급등 캠페인 활동을 하게 됩니다.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은 오랜 수형생활 중이던 한 남자를 노란손수건을 내걸며 따뜻하게 맞아 들인 옛 애인의 실화를 바탕으로 시작됐습니다.

이는 사회적 무관심과 냉대로 빚어질 수 있는 재범요인을 방지하기 위해 범국민적 참여와 관심을 요구하는 봉사단원들의 의지가 담겨있기도 합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6월15일 전국 14개지부 500여 자원봉사단원들과 전진대회와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을 가질 예정입니다.

화성/ 김경훈기자 newspd@dbstv.co.kr

영상촬영,편집/ 곽진희

tag·노란리본을,달아주세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DBS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57

공유하기
"내 지역은 내가 지킨다"
9年前 · 76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