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권역별 복지시설 건립위한 '작은 시작'

2007-09-10 アップロード · 1,224 視聴

화성, 권역별 복지시설 건립위한 '작은 시작'

- 향남읍에 지하 1층, 지상 3층 노인복지회관 2008년 8월 준공 예정
- 물리치료실,찜질방, 오락실등 휴게시설별도 설치


2007. 07.26. 08:30



노인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화성에서 노인복지회관 건립을 위한 삽질이 시작됐습니다.

7월24 일 화성시 향남읍 행정리에서 박영근 화성시 노인회장과 최영근 화성시장, 화성 출신 시,도의원과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노인 등 5백 여 명 참석한 가운데 노인복지회관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인터뷰]화성시 주민생활지원국 김혁배 서기관

화성시 남부권 노인복지회관은 사업비 1백 51 억 원을 들여 2만 3천 평방미터의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내년 8월 완공 될 예정입니다.

이 시설에는 물리치료실과 찜질방 등 건강관련 시설과 오락실 등 취미시설 그리고 식당과 교육실은 물론 게이트볼장 등 휴게시설이 별도설치 될 계획입니다.

[인터뷰] 화성 향남은 발안2리 이순자씨(65)

노인 복지회관 기공식에서는 식전행사로 화성시 실버악단과 어린이들로 구성된 재즈댄스와 고전무용 등 참석하신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어르신들은 가수와 국악인들의 흥겨운 노래와 장단으로 모처럼 만에 한여름의 무더위와 시름을 밀어내는 자리가 됐습니다.

화성시는 병점동에 동부권 여성청소년 수련관 기공식을 가진데 이어 두 달 만에 노인복지회관 기공식을 갖는 것입니다.

이에따라 화성시는 2010년까지 여성 청소년과 노인들을 위한 복지시설을 권역별로 확충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화성시는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와 건강한 생활을 위해 작은 시작을 하고 있습니다.

화성/ 김경훈기자 newspd@dbstv.co.kr

영상촬영,편집/ 곽진희

tag·화성,권역별,복지시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DBS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57

공유하기
"내 지역은 내가 지킨다"
9年前 · 76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