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아시아정밀농업학술대회' 평택서 '개막'

2007-09-10 アップロード · 307 視聴

'제2회 아시아정밀농업학술대회' 평택서 '개막'

- 아시아와 미국 유럽 등 100 여명 참가

2007. 08.02. 19:05



제2회 아시아정밀농업학술대회가 친환경정밀농업연구회 주관으로(대회장 이호진 서울대 교수) 평택시 소재 가보호텔에서 개막됐습니다.

8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 학술대회는 지난해 7월 일본에서 제2회 아시아정밀농업학술대회를 평택시로 유치함에 따라 농촌진흥 등 관련학회와 공동후원으로 개최하게 된 것입니다.

아시아정밀농업학술대회는 지난 2003년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주요 아시아 국가의 친환경정밀농업 관련 대표들이 운영위원회를 구성, 2년마다 각 나라를 돌아가며 개최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이번 2회 학술대회에는 중국,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몽골 등 아시아 국가는 물론 미국, 독일, 호주 등 9개국에서 100여명이 참가했습니다.

국내에서도 농촌진흥청을 비롯한 대학교수, 농업인 등이 참석해 연구결과 발표하고,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인터뷰] 이호진 교수/ 서울대학교

개막첫날인 이날은 정밀농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북미와 유럽, 호주의 정밀농업 현황 및 발전방향에 대한 전문가 초청 강연이 있었습니다.

뒤이어 참석자들은 일본, 중국 등 아시아 각 국의 정밀농업에 관한 국가보고(Country report)가 발표돼 각국의 정밀농업 추진 현황 및 기술개발 동향 정보 등을 나누고 그 동안의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하여 각 나라별 정밀농업 기술의 효과적인 적용방법과 고품질 친환경농산물 생산은 물론 유통과정의 정보화에 연구방향을 모색하는 귀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평택/ 김경훈기자 newspd@dbstv.co.kr

영상촬영,편집/ 곽진희




tag·제2회,아시아정밀농업학술대회,평택서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DBS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57

공유하기
"내 지역은 내가 지킨다"
9年前 · 76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