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의 뮤비

2005-10-07 アップロード · 756 視聴

Cake의 The Distance

케이크(Cake)는 91년 미국 캘리포니아(California)에서 결성된 5인조 록 밴드이다. 리드 보컬과 기타를 맡았던 존 맥크리(John McCrea), 기타의 그렉 브라운(Greg Brown), 베이스의 빅터 다미아니(Victor Damiani), 트럼펫의 빈스 디 피오레(Vince Di Fiore), 그리고 드럼의 토드 로퍼(Todd Roper)를 초기 멤버로 하여 97년 다미아니(Damiani), 98년 브라운(Brown)이 탈퇴한 후 베이스의 게이브 넬슨(Gabe Nelson), 기타의 잰 맥커디(Xan McCurdy)가 영입되어 현재의 구성이 이루어졌다.
이들의 음악은 포크, 힙합, 소울, 펑크(funk), 컨트리의 요소가 골고루 포함되어 있으면서 모순적인 가사로 두텁게 겹겹이 싸여있는 독특한 것이다.
밴드의 이러한 절충적인 자세는 끊임없는 찬사의 대상이 되기도 했지만, 결국 이들은 모순적인 메시지에 대한 비판을 받아야 했다. 이들의 가사에서 드러나는 삐딱한 유머 감각은 잘난 체 아니면 방어적인 것, 혹은 평범하고 대수롭지 않은 것으로 해석되기도 했다.

이들 최초의 앨범은 자체 예산으로 제작된 [Motorcade of Generosity](94)인데, 로파이(lo-fi)로 녹음된 이 앨범은 빠른 속도로 인기곡이 된 'Rock 'n' Roll Lifestyle'을 수록하고 있다. 스타멘(Stamen)을 통해 배급이 이루어진 이 앨범은 이들의 출신 지역에서 상당히 많이 판매되었으며, 스타멘(Stamen)과의 계약권을 사들여 앨범을 재발매한 캐프리콘(Capricorn)과의 거래를 성립시켰다.
캐프리콘(Capricorn)에서의 첫 앨범이자 이들의 2번째 앨범인 [Fashion Nugget](96)은 모던 록(modern-rock) 라디오에서 굉장한 성공을 거둔 리드 싱글 'The Distance'와 도나 서머(Donna Summer)의 커버곡 'I Will Survive'의 성공으로 플래티넘을 기록했다.
그러나 이와 함께 시작된 무리한 공연으로 인한 맥크리(McCrea)의 과로로 몇 주간의 공연이 취소되었고, 밴드 내에서의 관계도 나빠져 결국 97년과 98년에 각각 디미아니(Damiani)와 브라운(Brown)이 밴드를 떠났다.

이러한 와중에서도 이들은 다음 앨범 작업을 시작했고, 새로운 베이시스트 게이브 넬슨(Gabe Nelson)과 여러 명의 기타 세션들과 함께 작업을 진행했다. 결국 밴드는 잰 맥커디(Xan McCurdy)를 정식 멤버로 영입하여 2년만에 3집 [Prolonging the Magic](98)을 발표했다.
이들은 버트홀 서퍼스(the Butthole Surfers)나 고전적인 컨트리 느낌을 살린 벡(Beck)의 록(rock)적인 뉘앙스를 조합한 사운드를 구사했으며, 때로는 왜곡된 가사로 인해 상반된 평가를 받기도 했다.

tag·뮤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minmiya
2006.08.04 04:49共感(0)  |  お届け
좋은 영상가져가요삭제
zeke0615
2005.11.12 12:45共感(0)  |  お届け
선삽질 후리플 남기고 갑니다 +_+삭제

락과 메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