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구달스의 라이브영상

2005-10-30 アップロード · 1,912 視聴

Goo Goo Dolls의 Two Days In February (LIVE on Leno)

구구달스(Goo Goo Dolls)는 86년 미국 버팔로(Buffalo) 출신의 대기만성형 3인조 팝 펑크(Pop-punk) 밴드이다. 베이스/보컬을 담당한 로비 타칵(Robby Takac)과 기타/보컬을 담당한 죠니 레즈닉(Rzeznik), 그리고 드러머 조지(George)를 멤버로 결성되었고 후에 드러머가 마이크 말리닌(Mike Malinin)으로 교체되면서 현재의 라인업이 완성되었다.
절제된 스래쉬(Thrash) 사운드의 밴드로 시작하여 동료인 소울 어사일럼(Soul Asylum)이 그러했듯이 팝 펑크(pop-punk)를 구사하게 되었다.
87년에 발표한 동명 타이틀의 데뷔 앨범은 초창기의 칩 트릭(Cheap Trick)을 연주하는 리플레이스먼츠(Replacements)의 사운드 정도로 비교되는데, 완성도 면에서는 떨어지는 앨범으로 평가받고 있다.

2집 [Jed](89)에는 랜스 다이아몬드(Lance Diamond)가 객원 보컬로 참여한 크리던스 클리어워터 리바이벌(Creedence Clearwater Revival)의 'Down on the Corner' 커버곡이 수록되어 있는데, 풍부한 리듬감과 멜로디로 칩 트릭(Cheap Trick)과 리플레이스먼트(the Replacements) 양쪽 팬들을 모두 만족시키기에 충분했다.
3집인 [Hold Me Up](90)은 레즈닉(Rzeznik)과 타칵(Takac)의 낙천주의와 냉소주의가 공존하는 가사를 느낄 수 있는 앨범으로 역시 프린스(Prince)의 'I Could Never Take the Place of You'의 커버곡을 수록하고 있다.
2, 3집 모두 꾸밈없는 팝 펑크(pop-punk) 곡들을 구사한 이들은 잠차 팬들을 확보해 가기 시작했다.

4집인 [Superstar Car Wash](93)는 전작들에 비해 보다 다듬어진 사운드와 강화된 기타 볼륨을 들려주는 앨범으로, 이들의 우상인 폴 웨스터버그(Paul Westergerg)와 공동 작곡을 했다. 싱글 'We Are the Normal'의 성공과 함께 평론가들로부터 격찬을 받으며 이를 계기로 메인스트림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5집 [A Boy Called Goo](95)는 허스커 두 앤 슈가(Husker Du & Sugar)의 피르 어부(Pere Ubu)가 프로듀싱한 앨범으로 전작에 비해 보다 더 가벼운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다. 심금을 울리는 발라드 'Name'의 대대적인 성공으로 오랫동안 기다려온 본격적인 메인스트림 진출의 계기가 된 앨범이기도 하다.

거의 2년에 걸친 긴 공연 여행을 통해 이들은 점진적으로 보다 많은 관객을 동원했는데, 이는 10년 경력의 베테랑 밴드만이 가능한 일이었다.
98년 이들은 영화 [City Of Angels]에 삽입된 'Iris'로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고, 그 해 워너 브로스(Warner Bros)를 통해 발매한 6집 [Dizzy Up the Girl](98)에는 지금까지 발표한 작품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신선함을 가득 담았다. 고른 템포의 균형 잡힌 곡들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기에 부족함이 없는 앨범으로 평가받게 하였고, 구구 돌스는 수년간 포스트 펑크 시대의 파워 팝이 나아가는 방향을 잘 보여주는 하나의 예가 되었다.
'Iris'는 이미 영화에 삽입되어 인기를 얻었는데, MTV 비디오 뮤직상(MTV Video Music Awards)의 영화음악(Best Video from a Film) 부문에 후보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구구 달스는 10년이 넘는 밴드 활동 기간 동안 음악에 대한 기본 아이디어를 바꾸지 않고서 꾸준히 지속해 온 몇 되지 않는 밴드이다. 앨범을 발표해 감에 따라 음악적으로 꾸준한 발전을 해왔고 점점 더 완성도 높은 앨범을 발매함으로써 보다 많은 팬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있다.
다른 밴드와는 달리 자신들의 음악이 메인스트림에 합류하는 것을 즐기는 이들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음악을 즐기기를 바라며 보다 대중에 다가갈 수 있는 사운드를 구사하고 있다.

tag·뮤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네체빌
2006.04.16 03:50共感(0)  |  お届け
팝펑크라니..그리고 5집 타이틀은 a boy named goo 입니다. 팬으로서 좀..삭제
기성
2006.02.14 07:01共感(0)  |  お届け
이야~ 너무 재밌어서 스크랩해갑니다~ ^^삭제
zeke0615
2005.11.12 12:20共感(0)  |  お届け
올리느라 수고하셨습니다. 퍼갑니다~ ^^삭제
parkdoos
2005.10.30 11:54共感(0)  |  お届け
goo goo dolls의 slide 노래 좋은데~~오랜만에 보네요~~좋은영상 감솨~삭제

락과 메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