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팔드러머가 있는 데프레파드 뮤직비디오.

2005-11-15 アップロード · 3,505 視聴

Def Leppard의 Woman

데프 레파드(Def Leppard)는 70년대 후반 소위 신 헤비메틀 조류(New Wave of British Heavy Metal)에 포함되었던 영국 메틀 밴드로, 그들의 사운드는 퀸(Queen)이나 레드 제플린(Led Zepplin)과 유사하다.

데프 레파드는 77년에 릭 사비지(Rick Savage, bass)와 피트 윌리스(Pete Willis, guitar)를 주축으로 한 스쿨 밴드로 시작했다가, 몇 차례의 멤버 교체 끝에 조 엘리엇(Joe Elliott, vocals), 스티브 클락(Steve Clark, guitar), 릭 알렌(Rick Allen)을 포함한 5인조 라인업으로 완성된다.
폴리그램과 계약을 맺고 발표한 메이저 데뷔앨범 [On through the Night](80)은 모국인 영국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플래티넘을 기록하는 등 스타 밴드로서의 초석을 다지게 했다.
이어 발표한 2집 [High N' Dry]도 싱글 'Bringin' on the Heartbreak'에 힘입어 플래티넘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83년 피트가 밴드를 떠나고 지금의 필 콜렌(Phil Collen, guitar)으로 멤버가 교체되면서, 헤비한 연주보다는 멜로디에 주력하는 크로스오버적인 3집 [Phromania]를 발표하게 된다.
이 앨범은 싱글 'Photograph', 'Rock of Ages'의 히트로 앨범 차트 2위에 오르면서 당시 6백만 장(현재까지 9백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대 성공을 거뒀다.

대작인 3집에 이어 4집 계획과 공연 활동으로 분주한 나날을 보내던 중, 데프 레파드는 드러머인 릭 알렌이 자동차 사고로 왼팔이 절단되는 불운을 맞게 된다.
그러나 이들은 끈끈한 우정으로 릭에게 재기의 기회를 주었고, 밴드 관계자들도 두 발로 치는 특수 드럼을 제작해 그를 도왔다.
87년 4집 [Hysteria]를 4년만에 발표하게 되는데, 재기에 성공한 릭 알렌과 데프 레파드의 인간됨에 대한 팬들의 환호와 더불어, 평론가들로부터도 '인간 의지의 승리, 영원한 록의 행진'이라는 찬사를 받는다.
앨범이 미국과 유럽의 차트에서 톱을 차지했음은 물론이고 수록곡 중 5곡 -'Animal', 'Pour Some Sugar on Me', 'Armageddon It', 'Love Bites', 'Hysteria' -이 톱 US 싱글 20위권 안에 들었으며, 미국에서만 9백만 장, 전세계적으로 1천5백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는 엽기적인 기록을 세운다.
더불어 89년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에서 최우수 헤비메틀 앨범상과 최우수 헤비메틀 아티스트상을 거머쥐게 되면서 데프 레파도는 다시금 전성기를 구가하게 된다.

그러나 또 다른 불행으로 기타리스트 스티브 클락이 91년 알코올 중독으로 사망하고 만다.
스티브의 자리를 대신할 명 기타리스트 비비안 캠벨(Vivian Campbell)이 영입되면서 92년 5집 [Adrenalize]를 발표하는데, 이 앨범 역시 첫 주에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르면서 3백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93년 발표한 [Retro Active]에서는 일렉트릭과 어쿠스틱 두 가지 버전으로 수록된 'Two Steps Behind'가 영화 [라스트 액션 히어로(Last Action Hero)]에 삽입되면서 큰 인기를 얻어 플래티넘에까지 이르렀고, 95년 발표한 베스트 앨범도 플래티넘을 따냈다.
96년 발표한 8집 [Slang]은 'Work It Out'의 히트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는 별 호응도를 얻지 못한 앨범이었다.

90년대에 들어오면서 데프 레파드는 대중적이라는 이유로 정통 메틀을 추구하는 이들로부터 비난을 받아온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얼터너티브가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서도 데프 레파드는 섬세하고 서정적인 헤비 메틀 사운드를 창출하며 팝 메틀 밴드로서 최고의 그룹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사실이다.


tag·뮤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ikj02
2007.06.07 08:41共感(0)  |  お届け
감사감사^^삭제
nebula81
2006.08.12 09:41共感(0)  |  お届け
퍼감니다..삭제
pys1214
2006.05.07 01:59共感(0)  |  お届け
잘 보았습니다. 퍼갑니다~ ^^삭제
ch12302002
2006.03.05 04:38共感(0)  |  お届け
담아가는 쎈스를 보여드립니다~ ^^삭제

락과 메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