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인 체인스의 뮤직비디오

2005-11-18 アップロード · 725 視聴

Alice In Chains의 Would


88년 시애틀에서 결성된 얼터너티브 밴드 앨리스 인 체인스는 ASCAP 회원인 닉 터조의 눈에 비교적 쉽게 들어 콜럼비아 레이블과 계약을 맺는데, 당시(89)는 얼터너티브 밴드들이 서서히 인기를 얻으며 메이저 레이블과 계약을 맺는 시기여서, 비교적 좋은 시기에 계약을 할 수 있었다.

90년에 데뷔앨범 Facelift를 내놓은 이들은 메가데쓰 오프닝을 맡기도 하며 "Clash of the Titans Tour"라고 명명된 트래쉬 밴드들의 투어에서 메가데쓰, 앤스랙스, 슬레이어 등과 같이 투어를 거행하기도 하였다.
얼마 후에, Mudhoney의 보컬 겸 기타리스트인 마크 암과 사운드 가든의 크리스 코넬이 참여하기도 한 EP 앨범 [Sap] 을 선보였고 92년에 두번째 앨범 [Dirt]를 발표, 플래티넘을 획득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있다. 95년에는 이들의 밴드명과 동일한 [Alice in Chains] 를 발표하였고, 동년에 또 다른 Ep앨범인 [Jar of Files]를 발표하였는데 이 앨범은 EP 앨범으로는 드물게 당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던 머라이어 캐리를 밀어내고 앨범차트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얼터너티브 록 밴드인 이들은 70년대의 고전적 낭만과 펑크적 반항성, 그리고 80년대의 헤비함을 가지고 있다(그리고 초기 시애틀 '그런지'가 다른 얼터 밴드들에 비해 헤비한 성향을 띄고 있었는데, 앨리스 역시 그 영향을 받은 것 같다). 거기에 사이키델릭한 최면성과 나른함까지 음악에 담아내고 있다.
작법은 70년대의 펜타토닉 어프로치가 주를 이루며 코드 배킹과 루트음에 의한 약식 리프 등을 거의 균형적으로 쓰는 가운데 극적인 분위기들을 만들어낸다. 백 코러스를 많이 배치하고 기타 솔로 시 피드백 효과를 의도적으로 내는 것도 특징적인 밴드이다.

tag·뮤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펑크매니아
2006.07.04 01:15共感(0)  |  お届け
감사합니다 또올께요삭제

락과 메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