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트니휴스턴의 라이브영상

2005-11-20 アップロード · 21,484 視聴

Whitney Houston의 The Greatest Love Of All(Live 1986)

1963년 뉴저지에서 태어난 휘트니 휴스턴(Whitney Houston)은 유명한 가스펠 가수였던 시시 휴스턴(Cissy Houston)의 딸로 태어났으며 사촌 언니로 디온 워익(Dionne Warwick)을 두었다. 그녀의 음악적인 배경은 실로 탄탄하였으며, 처음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 곳이 교회 성가대였다는 사실은 어머니로 미루어 볼 때 당연한 일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녀는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기 시작했는데 10대에 이미 차카 칸(Chaka Khan)과 루 롤스(Lou Rawls)의 백업 가수로 활동하였으며 빼어난 몸매로 패션 잡지의 모델로도 활동하였다. 또한 텔레비전에서 연예 활동을 하기도 하였다.
그녀가 새로운 계기를 맞게 된 것은 아리스타 레코드사(Arista records)의 사장이었던 클리브 데이비스(Clive Davis)에 눈에 띄면서부터였다. 휘트니의 비범한 재능을 간파한 레코드 사장은 최고의 데뷔 앨범을 만들기 위해 최고의 작곡가와 프로듀서를 선별하여 그녀와 함께 작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주선하였다. 심지어 그는 자신이 아리스타 레코드사를 떠날 경우 휘트니가 자신과 같이 가야 한다고 계약서에 아예 명시할 정도로 그녀를 각별하게 생각하였다.

이러한 적극적인 후원 속에 데뷔 앨범 [Whitney Houston]이 1984년 발매되었다. 기본적으로 발라드가 주가 된 앨범이었는데, 이러한 발라드는 휘트니의 힘찬 목소리, 즉 흠 없는 소프라노를 표현하는데 가장 적합한 소재였다.
이 앨범에는 테디 펜더그래스(Teddy Pendergrass)와 마이클 잭슨의 형인 저메인 잭슨(Jermaine Jackson)과의 듀엣곡도 삽입되었다. 그러나 그녀에게 명성을 가져다 준 곡은 이들과 같이 부른 곡들이 아니었다. 첫 곡 'You Give Good Love'는 차트 3위에 올라서며 팝과 R&B 팬들을 사로잡았다.

그러나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였으니 다음 싱글 'Saving All My Love for You'는 차트 정상에 등극하며 그녀를 단순한 신인으로 볼 수 없게 만들었으며, 연이은 업템포의 댄스곡 'How Will I Know'와 감성적인 발라드 'Greatest Love of All'은 연속 정상에 오르며 미국 내에서만 1200만장이라는 어마어마한 판매고를 기록하였다.
발매 전부터 숱한 화제를 뿌리며 전세계 팬들을 들끓게 하였던 2집 [Whitney]는 1987년에 발매되었다. 이 앨범은 곧바로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로 등장하는 기염을 토했는데 여성 아티스트로서는 처음으로 이룬 쾌거였다.

전작에서의 'How Will I Know'를 능가하는 경쾌한 댄스곡 'I Wanna Dance With Somebody(Who Loves Me)'는 전세계 라디오 방송가를 장악하며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 대부분의 차트를 정복해 버렸다.
이어진 발라드 'Didn't We Almost Have It All'과 휘트니의 샤우트한 창법이 돋보였던 'So Emotional' 역시 정상을 차지했으며, 발라드 'Where Do Broken Hearts Go' 역시 1위에 올라 7곡을 연속으로 빌보드 차트 정상에 올리는 기록을 세웠다. 이것은 전에 비틀즈(The Beatles)와 비지스(Bee Gees)가 세웠던 기록을 깨는 새로운 기록이었다. 다섯 번째 싱글 'Love Will Save The Day'가 9위에서 하락함으로써 이 기록은 이어지지 못하였다. 한편 이 앨범에는 어머니 시시 휴스턴과의 듀엣곡 'I Know Him So Well'이 수록되어 있어 휘트니에게는 더욱더 의미 깊은 앨범이 되었다.

3집이 발매되기 전에 그녀는 1988년 서울 올림픽 트리뷰트 앨범에서 'One Moment in Time'을 불러 선수들의 사기를 진작시키는데 큰 몫을 담당하였으며, 크리스마스 앨범에도 참여하여 'Do You Hear What I Hear'와 아레사 프랭클린(Aretha Franklin)과의 듀엣곡 'It Isn't, It Wasn't, It Ain't Never Gonna Be'를 부르기도 하였다.
2집 앨범 이후 3년만에 발매된 3집 [I'm Your Baby Tonight]는 그녀의 오랜 팬들에겐 다소 실망스런 앨범이었다. R&B와 댄스 등 다양한 곡들을 수록한 이 앨범은 힙합의 영향을 받은 듯한 사운드의 'I'm Your Baby Tonight'를 1위에 올려놓았으며 예전 발라드 곡들과 비슷한 스타일의 'All The Man That I Need'를 역시 1위에 올려놓아 앨범에서의 부진을 보상받았다. 이 앨범의 실패에는 당시 신데렐라처럼 등장한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의 약진이 한 몫을 담당하였다. 휘트니 휴스턴은 이제 사라지는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그녀는 이런 생각이 잘못된 것이었음을 곧 증명해 보인다.

1992년 휘트니는 케빈 코스트너(Kevin Costner)와 함께 영화 [보디가드(The Bodyguard)]에 출연하여 영화배우로서 데뷔한다. 영화는 예상보다 훨씬 크게 히트하였다. 그러나 휘트니에 의해 녹음된 사운드트랙은 영화에서의 성공과는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이 영화로 인해 그녀는 쇼 비지니스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중의 하나로 인정받았으며, 앨범은 또다시 전세계 차트를 휩쓸었다.

돌리 파튼(Dolly Parton)의 곡을 커버한 'I Will Always Love You'는 발매 2주만에 1위에 올랐고 그 후 무려 14주간이나 빌보드 차트 정상에 연속으로 머무르며 이 부문 신기록을 세웠다. 싱글은 460만장이 팔렸는데, 이것도 싱글 판매 사상 최고의 기록이었다. 이로써 다시 한 번 발라드에 있어서의 그녀의 능력을 한껏 보여준 셈이 되었다.
낮게 속삭이는 목소리에서부터 주위를 온통 진동시키는 고음의 샤우트까지 그녀는 자유자재로 자신의 모든 것을 표현하였다. 그녀는 차카 칸의 노래 'I'm Every Woman'를 리메이크했는데, 원래 차카 칸은 자신의 노래를 누가 다시 부르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러나 휘트니에 대해서는 '그녀가 내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하겠다. 왜냐하면 휘트니야말로 'Every Woman'이기 때문이다' 라고 말하며 허락하였다.

한편 이 앨범에서 별로 주목받지 못했던 가스펠 송 'Jesus Loves Me'는 휘트니가 매우 특별하게 연출한 숨겨진 보석같은 곡이다.
엄청난 성공 후 잠시 동안 휴식을 취한 그녀는 바비 브라운(Bobby Brown)과 결혼하여 이듬해 첫 번째 아이를 낳았다.
1995년 그녀는 다시 영화 [Waiting to Exhale]에 출현한다. 전작 [보디가드] 만큼의 성공은 아니었지만 아름다운 스토리를 담고 있는 따뜻한 영화였다. 그녀의 곡은 3곡이 들어갔는데 'Exhale', 'Count On Me', 'Why Does It Hurt So Bad'로, 'Exhale'은 많은 인기를 모았다. 처음에 그녀는 사운드트랙에는 참여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사운드트랙의 인기가 오히려 영화를 가리는 상황을 우려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감독 포레스트 휘태커(Forrest Whitaker)와 프로듀서 베이비페이스(Babyface)의 끈질긴 설득으로 막판에 세 곡을 집어넣었다.

1996년에는 영화 [The Preacher's Wife]에 다시 출현하는데, [보디가드]의 형식을 모방하려고 노력한 영화였다. 영화는 비록 상업적으로 실패했지만 사운드트랙은 휘트니에게 있어서 가장 아름다운 앨범 중의 하나가 되었다. 그녀의 명성을 드높이는데 일조했던 팝적인 사운드에서 벗어나 순수한 가스펠 송을 많이 삽입하였는데, 어린 시절의 뿌리를 생각하게 해주는 훌륭한 시도였다.

1998년 그녀는 3집 이후 오랜만에 스튜디오 앨범 [My Love Is Your Love]를 발매하였다. 오랫동안 기다렸던 이 앨범에는 로린 힐(Lauryn Hill), 로드니 저킨스(Rodney Jerkins), 미시 엘리어트(Missy Elliott) 등의 뮤지션이 게스트로 참여하여 앨범의 질을 한층 높여 주었다.

tag·휘트니휴스턴의,라이브영상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에스라인샤
2007.01.24 03:45共感(0)  |  お届け
퍼갑니다 ㅎㅎ
삭제
★카오스★
2006.10.20 03:50共感(0)  |  お届け
영상담아갑니다 ^^삭제
L.Q.L
2006.10.19 09:53共感(0)  |  お届け
올리느라 수고하셨습니다. 퍼갑니다~ ^^삭제
L.Q.L
2006.10.19 09:44共感(0)  |  お届け
담아갑니다.^^삭제
역시나
2006.08.31 11:11共感(0)  |  お届け
역시 휘트니네요 ㅠㅠ 쩔어~ㅋㅋ 리듬엔블루스라기보단 소울가깝네욬ㅋ삭제
dkdk
2006.08.21 11:53共感(0)  |  お届け
안타깝군요 울 삼촌이 좋아했는데..삭제
하...
2006.08.19 01:39共感(0)  |  お届け
걍 퍼갈게여삭제
인감
2006.08.19 01:37共感(0)  |  お届け
휘트니 휴스턴 빨리중독에서 플어났으면 하네요..삭제
soulsation
2006.05.20 12:14共感(0)  |  お届け
오늘도 스크랩해가겠습니다~ ^^삭제
말리
2006.04.19 09:45共感(0)  |  お届け
담아갑니다.^^삭제

팝 뉴에이지 클래식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3:54

공유하기
쥬얼의 뮤비 영상
10年前 · 2,119 視聴

03:23

공유하기
피제이 하비의 뮤비
11年前 · 699 視聴

03:34

공유하기
^^ 막심의 왕벌의 비행
11年前 · 5,341 視聴

03:35

공유하기
아이들이 부르는 캐논
11年前 · 1,706 視聴

03:24

공유하기
맨디 무어의 라이브 영상
11年前 · 2,249 視聴

04:19

공유하기
모든스타들이 한자리에~!
11年前 · 648 視聴

03:53

공유하기
돈 맥클린의 뮤직비디오
11年前 · 4,891 視聴

06:30

공유하기
마림바의 환상적인 연주
11年前 · 5,892 視聴

03:35

공유하기
구아노 에입스의 뮤비
11年前 · 6,79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