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유학[eec] 세비야 스페인어연수 인기추천 도시

2008-03-19 アップロード · 1,194 視聴

스페인 세비야 - 매혹의 도시, 축제의 도시
Sevilla 세비야

카르멘의 무대가 되었던 Andalucia 주의 수도.
옛날에는 서 고트제국의 수도였던 세비야는 지브랄탈 해협을 건너온 모로코에 정복당한 것이 712년의 일. 500년 이상 이슬람 문화 번영의 무대가 되어 과달기빌강을 앞에 둔 좋은 항구로서 지리적 조건이 좋다. 경제적으로도 매우 발전. 꼬르도바 가리프 제국이 붕괴된 1070년에는 그 당시까지 반도의 수도였던 꼬르도바를 병합할 정도로 세력을 이어갔다. 히랄다 (Giralda) 탑과 황금의 탑등 현재에도 남아있는 이슬람 건축물은 이 세대에 건조된 것이다.

레곤기스타가 압도적으로 세력을 확대한 13세기 중엽 세비야에서 이슬람 세력이 소탕되어 버렸고 반대로 그리스도 교도에 의하여 세비야는 새로운 약진의 시대를 맞았다. 컬럼버스가 발견한 곳이 인도가 아니고, 신세계로 밝혀내어 장명한 아메리고 베스브치는 세비야 항구에서 범선을 출발시킨 것을 시발점으로 신세계와의 교역 독점권을 확보. 유럽 최강국의 지위를 확립한 가스딜리야 왕국의 번영을 뒷받침한 도시가 되었다. 다이나믹한 역사를 가진 것 이외에도 세비야 시가지는 화려한 동시에 스페인의 4번째 도시로서 품격도 갖추고 있다.

인구 : 71만명
접근 : 마드리드 아도챠 역에서 고속 열차로 2시간 30분, 1시간 간격 운행.
바르셀로나 산스 역에서 8~12시간 요소.
마드리드 남부 버스터미널에서 약 6시간 소요, 1일 7~8편 운행.

유물답사 : 1) 대성당과 히랄다 탑 (Catedral / Giralda)
교회지도자회의의 결정에 따라 1401년 모스크 사원 유적에 건설을 시작. 약 1세 후 1519년에 완성시킨 스페인 최대 또한 유럽의 성당으로서는 로마의 성 베드로사원, 런던의 세인트 풀 사원 다음으로 규모를 과시. 길이 116m 폭 76m. 그 폭의 넓이가 특이한 형태의 모스크사원의 유명한 유산이라 할 수 있다.
내부에는 성령의 강림을 표현한 Stand Glass, 알폰소 5세의 묘가 있는 왕실 예배당 (Capilla Real) 15세기의 성가 대석 (Coro) Capilla Mayor (내진)의 성서 장면이 조각된 황금색의 목재제단 등 볼만한 것이 가득하다. 회랑 우측에 있는 콜럼버스 묘(Sepulcrom de colon)는 당시 스페인을 구성한 레온, 까스디야, 나바라, 아라곤 4명의 국왕의 관을 모셔두고 있다. 또한 무리요, 고야, 술바란의 그림도 있고 시간의 흐름을 잊어버리고 성당내의 생생한 공기를 충분히 맛본 뒤 면죄의 문에서 조망해 보는 것도 멋지다. 이 도시의 어느 곳에서도 자태를 들어내 보이는 Giralda 탑은 세비야의 상징이다. 탑 높이는 97,5 ͫ. 12세기 말 이슬람 교도 알모아도 족의 손으로 건립되었다. 프라데레스코 양식의 종루는 지진으로 파괴된 부분을 16세기 복원 보충했다. 아래에서 올려다보면 아주 작게 보이는 청 탑은 높이 4 ͫ 중량 1288kg로 바람을 받으면 이 동제(구리)상이 회전을 한다고 하니 입을 다물 수 없을 정도다. Giralda(바람을 본다) 라고 부르는 이유이다. 높이 70 ͫ 위에 있는 전망대에서 멀리 펼쳐져있는 도시를 보는 것도 좋다. 여기에서 관광위치 확인에도 도움이 된다고 본다.

유물답사 : 2) Alcazar
이슬람 시대의 성곽을 레곤기스트 (수복) 후 그리스도교도의 왕들이 개축, 그 중에서도 1350년에 즉위한 베드로 1세는 스페인 각지에서 이슬람 기술자를 불러 모아 그라나다의 아람브라 궁전을 방불케 하는 궁전을 만들기 시작했다. 칠기세공을 구사한 후궁 patio 히말라야 송 나무로 원형천정으로 주민 외국대사의 집무실은 무띠할 양식의 걸작품이다.

이슬람 문화에 심취한 베드로 1세는 이슬람 복장을 본받아 궁전 내에서는 아랍어를 사용토록 명령했다고 한다. 알카자라내에서는 아름다운 정원이 있고 위국산 진기할 초목을 심었었다.

유물답사 : 3) Barrio de Santa Cruz
Alcazar 의 북측. 넓은 지역에 유다야인거리를 세워, 피로 같이 얽힌 좁은 길에는 삶과 죽음에 관련된 이름들이 붙어있고, 낡은 등불이 걸려있는 하얀 벽을 한 가옥의 발코니에는 화려한 꽃으로 장식되어 있고, 호화로운 철책을 통하여 분수와 분제식물로 꾸며진 중앙정원을 바라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이 지구에는 화가 집단이 살고 있다.

tag·스페인,세비야,스페인유학,스페인어학연수,스페인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스페인 도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