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장순흥 부총장 인터뷰 -대학넷

2008-07-29 アップロード · 421 視聴

[인터뷰내용 - 요약]

-대학넷 : 테뉴어 심사 강화 후 어떤 변화 있었나요?
-장순흥부총장 : KAIST 뿐 아니라 많은 대학들도 변화가 있었다. 특히, 카이스트 교수들은 국제적인 명성과 인정을 받기위해 대외적으로 더 큰 노력을 하고있다.

-대학넷 : 변화된 KAIST의 장학제도는 어떠합니까?
-장순흥부총장 : 성적에 따른 장학금 차등제도 이후 학생들이 공부에 대한 열의를 보이고 있다.

-대학넷 : 2009년 KAIST 예비신입생 및 지원자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
-장순흥부총장 : 인성과 창의성을 키워라. KAIST가 원하는 것은 인성과 창의성, 훌륭한 리더쉽을 기르는 생활이다.

-대학넷 : NASA와 우주과학의 여러첨단 분야에서 공동연구를 추진, 합의했다. 이후의 상황은 어떠한가요?
-장순흥부총장 : NASA가 다시 달에 가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NASA의 달 탐사연구 참여요청에 따라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대학넷 : 엘스비어사 선정, 열 및 물질전달분야에서 2002~2005년까지 발표된 논문 중 가장많이 인용된 논문으로 선정된 소감을 말해주세요.
-장순흥부총장 : 그런결과가 나온것은 중요한 연구주제를 잘 선정했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새로오는 교수님들에게 강조하는 것이 세가지다. 첫째, 인간관계를 넓혀라. 둘째, 열정을 가져라. 셋째, 중요한 연구토픽을 찾아라.

-대학넷 : 우리나라 과학 기술계의 발전을 위해 청소년들에게 조언을 해주세요.
-장순흥부총장 : 청소년들의 과학기술은 미래를 풍요롭게하고 삶의 질을 높여주는 원동력이다. 청소년들이 좋은 제품과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준다면 대한민국은 물론 세계에 공헌하는 보람찬 일이 될 것이다.

tag·대학넷,장순흥,인터뷰,kasit,카이스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5,114
チャンネル会員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