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규직, 바로 나와 당신, 우리의 삶입니다!

2007-11-30 アップロード · 2,969 視聴

비정규직, 바로 나와 당신, 우리의 삶입니다!
성공회대 민주자료관 <비정규직 전시회 시즌1> 열어...

일터인 성공회대 민주주의와 사회운동연구소 산하 기관인 민주자료관에서 지난 27일 화요일부터 오늘(29일)까지 <비정규직 전시회 시즌1>을 개최했습니다. 이른바 '88만원 세대'로 알려지고 있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삶이 현재 대학생들과 무관하지 않고 동정의 대상이 아니라, 바로 '나와 당신, 그리고 우리의 삶'이라는 공감대를 공유하고 소통, 연대하는 자리였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뉴코아, 홈에버, 롯데호텔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투쟁 농성장에서, 특수고용직 관련 노동조합 조합원 교육장에서 노동자들의 고달프지만 희망찬 삶을 기록한 전시물들을 기증 받아 전시했습니다. 또한 민중언론 참세상(http://www.newscham.net/index.php)의 비정규직 투쟁 관련 동영상도 제공(다운)받아, 학생들에게 기성 언론매체에서 잘 다루지 않거나 제대로 조명하지 않아 알려지지 않은 소외된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힘겨운 투쟁의 모습을 전했습니다.

3일이란 짧은 전시기간에 200여 명의 학생들이 비정규직 전시회를 관람했습니다.
관련 비정규직 전시회 모습을 사진과 영상에 담아 전합니다.

p.s. 어제 오늘 꽤 많은 학생들이 비정규직 전시회를 관람했다고 합니다. 정부와 사회, 기업으로부터도 보호받지 못하고 노동자의 권리가 철저히 묵살되는 비정규직 문제가 바로 2~3년 뒤 학생들의 문제, 가족과 이웃의 문제라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이런 현실이 참 씁쓸하기만 합니다.

tag·비정규직,바로,나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apchima
2007.12.11 03:47共感(0)  |  お届け
[ 정품 Levis 청바지 365일 할인 쇼핑몰 ]
- http://www.brandstreet.co.kr
- http://www.brandstreet.co.kr
- 브랜드스트릿삭제
今日のアクセス
9
全体アクセス
210,836
チャンネル会員数
21

Fire!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