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대학, 촛불위해 동맹휴업 돌입!!

2008-06-03 アップロード · 1,220 視聴

[영상]대학, 촛불위해 동맹휴업 돌입!!
미친소, 미친교육, 미친정부를 촛불로 물리치자!

광우병 미국산 쇠고기 수입반대를 넘어 민주주의와 자유, 인권, 주권을 말살, 침해, 탄압하는 이명박 정권에 맞선 촛불이 들불처럼 전국으로 퍼져나가고 있다. 하지만 그 추악한 본색을 드러낸 이명박 정권은 아직도 궁민들을 바보취급하며 눈속임과 입발림용 임기응변(보궐선거를 앞두고~)으로, 한편으로는 폭력경찰(경찰특공대)을 동원한 강경진압(살인적인 물대포, 군홧발 발길질, 날선 방패 날리기, 몽둥이질, 집단 린치 등)으로 비폭력 평화시위에 나선 시민들을 우롱하고 무참히 공격하고 있다.

관련해 민심을 배반하고 무소불위의 절대악을 자처한 이명박 정권과 광우병 미국산 쇠고기에 항거, 저항하기 위해 대학생들도 본격적인 촛불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이명박 정권 출범 100일이 되는 오늘(3일). 일터인 성공회대학 학생들도, 이들의 행동을 지지하는 교수들의 응원에 힘입어, '미친소, 미친교육, 미친정부'에 맞서기 위한 동맹휴업을 결의하고 촛불문화제가 열리는 서울시청광장으로 향했다.

덧. 동맹휴업을 결의하고 학생들에게 이해를 구하는 과정이 순탄치도 석연치도 않다는 목소리도 있다. 그래서 그런지 동맹휴업에 동참한 학생들의 숫자는 그다지 많지 않았다. 학교와 학생회가 나서서 동맹휴업을 결의했는데 말이다. 머리수가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요즘 대학은 진정한 대학의 면모를 잃어버린게 아닐까 싶다.

* 본문보기 : http://savenature.tistory.com/1741

tag·동맹휴업,광우병쇠고기,대학,촛불,이명박,폭력경찰,강경진압,물대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6
全体アクセス
211,206
チャンネル会員数
21

Fire!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