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익은 밤고구마를 제대로 먹는 방법?

2008-09-10 アップロード · 1,111 視聴

[포토] 어린 손자를 위해 아버지가 손으로 캐온 밤고구마
잘 익은 밤고구마를 맛나게 먹는 방법?

지난 주말 저녁께 아버지는 밭에서 돌아오시면서 아래팔 만한 고구마를 7-8개 캐오셨습니다.
윗밭에 심어둔 고구마를 아직 수확치 않아 줄기가 무성한 것을, 호미가 아니라 손으로 걷어내고 캐오셨다고 하더군요. 오랜세월 땅을 일궈온 농군에게는 그리 어렵지도 않은 일입니다.

그것을 옥상 수돗가에서 잘 씻어 주방에 가져다 놓으신 것을, 어머니는 저녁밥을 먹기 전에 압력밥솥에 푹푹 쪄내셨습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니 '픽픽픽' 소리를 내던 압력밭솥 속의 밤고구마는 노랗게 잘 익었습니다. 껍질이 살짝 벗겨져서는 그 노란 속살을 드러내고 있더군요.

아버지는 잘 익은 밤고구마를 먹기 좋게 잘라내서는 '호호' 불어 열기를 식혀서는, 전광석화처럼 집안 구석구석을 기어다니는 어린 조카에게 건네주었습니다. 보행기를 끌고 다니며 걷기를 조금씩 시작한 어린 조카는 밥보다 옥수수나 고구마를 더 좋아했기 때문입니다. 넙쭉 입을 내밀어 고구마를 받아먹은 어린 조카는 입가에 미소를 띄면서 좋아라 하더군요.

그 어린 손자를 위해 어느새 할아버지가 된 아버지는 간식거리로 식사대용으로 고구마를 손으로 캐오신 거였습니다. 그 덕분에 저도 달달한 밤고구마를 얻어먹을 수 있었습니다.

생각해보니 어렸을 적에는 저 산밭에 고구마를 죄다 심어서는 이 맘때 쯤 온 가족이 경운기를 몰고가서는 고구마를 하루종일 캐어가지고 온 기억이 납니다. 그런 추억거리를 어린 조카에게도 전해주고 싶네요.

* 본문보기 : http://savenature.tistory.com/2065

tag·고구마,아버지,,방법,밤고구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미쳐루어
2008.09.12 14:10共感(0)  |  お届け
★BJ님&시청자분께양해구합니다. 홍보#1박2일/필름/무한도전/TV/ 패밀리떳다/NG/영화/영화/성인/19/TV드라마/악마/ 다운(300P지급)무료로보는곳 G파일사이트 추천인 kckckc 치면됩니다..삭제
今日のアクセス
3
全体アクセス
211,113
チャンネル会員数
21

日想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3:18

공유하기
효자 정재수를 아시나요?
8年前 · 1,646 視聴

03:09

공유하기
Webpages as Graphs
8年前 · 74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