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에버-이랜드 불매운동에 함께 해주세요!

2007-08-19 アップロード · 904 視聴

홈에버-이랜드 불매운동에 함께 해주세요!

어제 인천시민대책위 한승우 처장으로부터 전화가 왔었습니다.
인천녹색연합 식구들이 모두 일본으로 출장을 가서, 롯데 계양산 골프장 관련해 사진 편집 등 포토샵 작업을 도와달라는 연락이었습니다. 주말에 딱히 약속도 없어 그러겠다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17일) 자전거를 타고 징메이고개를 넘어 인천녹색연합 사무실에 찾아가, 계양산 골프장 관련 일을 봐주고는 오후 3시경 나와 계양도서관으로 향했습니다. 읽고 싶었던 \\'사막의 아나키스트, 애드워드 애비\\'를 빌려보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리고 도서관으로 향하는 길에, 홈에버 계산점을 둘러봤습니다.
장보러 간 건 아니고요. 비정규직 여성 노동자들을 무자비하고 비열하게 탄압, 착취하는 이랜드 그룹의 대형마트가 대체 어떻게 생겨먹은 건지 직접 눈으로 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까르푸라는 프랑스 다국적기업의 대형마트를 인수한 이랜드가 홈에버란 이름으로 자리하고 있더군요.

그리고 주말을 맞아 주변 계산택지에 사는 많은 아파트 주민들이 매장을 찾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있자니, 역시 \\'사람은 늘 그렇고 그렇게 살아가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것이 사람들의 잘못이 아니라, 권력과 자본을 거머쥔 이들이 판치는 세상과 사회가 사람들을 죄인으로 만들고 철저히 이용하고 구속하고 간섭하고 통제하고 착취하고 있는게 아닐까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들의 삶뿐만 아니라 정신과 마음까지...

여하튼 반노동 반인권 홈에버-뉴코아-이랜드 가지도 사지도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정말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인천 시민이라면 불법과 특혜, 왜곡을 일삼으며 인천의 진산이자 생태계의 보고라는 계양산에 골프장을 개발하려는 롯데그룹에 대한 제품 불매도 함께 해주시길...7-80년대 미국 환경운동의 새로운 전위라 불리는 애드워드 워비처럼 \\'말이 아닌 행동\\'을 꿈꾸는 이들만이라도...

tag·홈에버이랜드,불매운동에,함께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13
全体アクセス
210,944
チャンネル会員数
21

Fire!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32

공유하기
노동자여 단결하라!
9年前 · 7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