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통로 및 녹지축 복원 공사, 또 다른 \\'공사\\'일 뿐

2007-08-20 アップロード · 561 視聴

생태통로 및 녹지축 복원 공사, 또 다른 \\'공사\\'일 뿐

인천 계양산 철마산 허리에 자리한 징메이고개를 오랜만에 자전거를 타고 넘어갔습니다.
산허리를 잘라낸 8차선 도로를 따라 살고 있는 서구 공촌동에서 계양구 계산동으로 향했는데, 눈에 들어온 현수막이 있었습니다.

\\'징메이고개 생태통로 및 녹지축 연결공사, 2007년 7월 12일부터 2009년 5월 2일까지\\'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가로수에 매달려 있더군요. 인천시가 내년도 국고보조금을 신청하면서까지 공사를 하려한다는 징메이고개 생태통록 및 녹지축 연결공사가 시작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건너편에는 \\'공사중 통행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인천광역시종합건설본부\\'라는 현수막도 내걸려 있었습니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생태통로 및 녹지축을 연결하겠다는 이들이 불법 현수막을 가로수를 이용해 내건 모습은 역시나 또 다른 \\'공사\\'를 위한 것에 불과하다는 생각을 들게 했습니다. 대체 어떻게 생태통로와 녹지축을 연결하겠다는 것인지 관계기관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찾아봤는데, 인천광역시나 종합건설본부, 계양구청 홈페이지에는 관련 공사가 진행중이라는 어떤 공지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 관련 글 :
- 25억 원짜리 생태통로보다, 야생동식물 서식지 보존이 우선

8차선 도로를 없애지 않고서는 제대로 된 녹지축 연결이 불가능 하고, 계양산 골프장과 온갖 개발사업으로 야생동물들의 서식처를 파괴하면서 이들을 위해 생태통로를 만들겠다는 인천시의 앞뒤가 맞지 않는 모습은 참으로 가소롭기만 합니다. 100여 개나 되는 개발사업 중에 \\'친환경\\'\\'생태복원\\'이란 생색내기용 사업이 필요한게 아닐까 싶고요.

제발 \\'개발\\'에 미쳐버린 인천시가 이런 괴상한 사업들에 국민 세금을 축내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쏟아내는 개발사업들을 축소할 생각들이나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막가파식 개발사업을 토해내고, 마구잡이식 개발 후 망가진 자연과 생태계를 건설사들의 밥벌이 대상으로 생태복원이다 친환경 녹지조성이다 머다 해서 또 다른 공사를 할게 뻔하니까요.


tag·생태통로,녹지축,복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
全体アクセス
211,041
チャンネル会員数
21

Fire!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32

공유하기
노동자여 단결하라!
9年前 · 7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