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자가진단, 발기부전 완전정복!!”

2008-03-04 アップロード · 597 視聴



오늘밤, 될까 안될까? 더 이상 고민 끝~

최영철| 동아일보 신동아 의학 담당 기자, ftdog@donga.com
도움말 : 멘파워비뇨기과 곽태일 원장(http://www.manworld.co.kr/ 02-757-2001)


성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발기부전을 반드시 치료해야 할 남성질환이라고 생각하는 데 이견이 없는 듯 하다. 웰빙 열풍도 이에 한몫 단단히 했다. 이는 어떻게 보면 남성의 고민이 그만큼 커지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발기부전이란?
발기부전이란 남녀가 모두 성행위에 불만을 가질만큼 발기가 충분하지 않거나, 발기가 되더라도 장시간 유지되지 못하는 현상을 말한다. 발기부전이 의심될 경우 의사를 찾아 상담을 받고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그 이전에 발기부전 자가진단을 통해 스스로의 건강상태를 먼저 파악해 볼 필요도 있다.

자가진단을 통해보는 발기부전
간단한 자가진단 방법으로는 3가지 정도가 있는데, 이 중 하나 이상의 “예”가 있다면 발기부전을 의심해봐야 한다. 첫째는 성적인 자극을 받아도 성기가 서지 않는 경우, 두 번째는 발기는 되었으나 유지가 되지 않아 성 관계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 세 번째는 발기는 되는데 예전과 다르게 단단함이 약해지는 경우를 말한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 새벽발기의 횟수가 평소보다 적어질 경우에도 발기부전을 의심해 봐야 한다.

나에게 맞는 발기부전 치료제는?
발기부전은 단순히 나이의 문제라기 보다 생활패턴이나 건강상태에 따라 일어날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먼저 자가진단법 등을 통해 본인의 상태를 체크한 후, 추후 진료 및 치료 과정을 밟는 것이 좋다. 대표적 치료법으로는 부담과 부작용이 가장 적은 경구용 치료제를 복용하는 것이며, 환자 자신의 성생활 패턴, 발기 양상, 성 능력 정도에 따라 치료제를 잘 선택하는 것이 치료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멘파워비뇨기과 곽태일 원장은 “발기부전 치료에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숨기거나 스스로 낫기를 기다리지 않는 것이다.”라며, “이상이 느껴졌을 때는 자가진단으로 먼저 본인의 상태를 체크한 후, 가까운 비뇨기과를 찾아 전문의와 상담하여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tag·“간단한,자가진단,발기부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2,093
チャンネル会員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