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한국노총 간부, 조합원 1천여명 지지선언

2007-12-15 アップロード · 275 視聴

한국노총 지도부가 한나라당과 정책연대를 선언하며 이명박 후보에 대해 지지선언을 밝힌 가운데 한국노총 소속 노조 위원장과 조합원 1천여명이 민주당 권영길 후보를 지지한다고 나섰다.

박창완 금융노조 비정규지부 지도위원, 노종복 가든호텔 노조위원장, 노윤철 한국음향노조 위원장 등 한국노총 조합원들은 14일 국회 정론관에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노총과 한나라당의 기만적인 정책연대를 단호히 거부하며 세상을 바꾸는 대통령, 민주노동당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기자회견에 함께 참석한 문성현 당 대표는 “노동자의 정당인 민주노동당이 노동자의 대중조직인 한국노총과 함께 하기가 참 어렵다. 역사적 능선이 얼마나 가파른지 말해준다”고 소회를 밝히면서 “민주노동당은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계급적 입장에서 한국노총 조합원들과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노회찬 의원은 “한국노총의 결정은 대단히 유감스럽다”면서 “무엇보다 한국노총 조합원들의 진정한 뜻이 반영됐는가에 대해 의문의 여지가 많다”고 말했다. 노 의원은 “어려운 조건에서도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서 한국노총의 간부와 조합원들이 권영길 후보 지지선언을 하기에 이르렀다”면서 “다행스럽고 쾌거”라고 밝혔다.

노 의원은 “진정한 노동자 정치세력화의 결실이 맺어지도록 민주노동당이 일신, 노력할 것”이라면서 “한국노총 조합원, 가족들의 지지를 권영길 후보와 민주노동당으로 모아내기 위해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고뉴스,한국노총,간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