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로’… 국회야간조명 설치

2007-12-17 アップロード · 1,904 視聴

국회 야간 조명으로 국민 품에 더 가까이… 한강 야경의 새로운 랜드마크 건축물

여의도 국회의사당의 야간 경관조명이 14일 밤부터 화려하면서도 기품 있는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12일 국회사무처는 지난 4개월간의 공사 끝에 국회의사당의 야간 경관조명을 완성하고 매일 일몰 후부터 새벽 1시까지 국회를 밝히도록 하는 등 “국회의사당이 한강의 야경을 아름답게 수놓는 새로운 랜드마크 건축물로 다시 태어나게 됐다”고 밝혔다.

새로 설치한 국회 조명의 특징은 기존의 단색 조명에서 탈피해, 국회의사당 건물 상단의 돔과 건물의 처마 및 건의 위와 아래를 잇는 기둥의 윤곽이 선명하게 나타날 수 있도록 한 것.

특히, 의사당 건물 전체가 멀리서 봐도 밝고 뚜렷하게 보일 수 있도록 했고, 건물 전면에 대형 그릴 LED판을 부착해 국회 회기나 국경일에 태극기·무궁화 등 다양한 국가 상징물들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장이다.

또, 의사당 건물 조명과 함께 국회 경내의 관목·동상·분수대·광장보도 등에도 각각 특성에 맞는 조명을 설치, 의사당과 주변 경내 등 국회 공간 전체의 야간 경관이 어우러지도록 했다.

국회측은 “이번 야간경관은 ‘잠들지 않는 열정, 희망, 그리고 빛’이라는 주제로 설치된 것으로 국회가 잠들지 않고 언제나 국민의 눈과 귀가 되어 국민에게 희망의 빛을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국회의사당은 어느 나라나 그 나라를 대표하는 상징적 건축물로 그 위상에 걸맞은 야간 경관 조명을 설치하고 있으나 대한민국 국회의사당은 그동안 야간 조명시설의 부족으로 국가 위상을 반영하기는커녕 오히려 도시의 야간 경관을 해친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국회측은 “이번 야간 조명공사에 에너지 절약효과와 내구성이 우수한 발광다이오드(LED) 소재 등을 사용, 저렴한 비용으로 야간 조명을 설치 및 운영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조명 설치는 서울시가 추진하는 ‘한강르네상스’ 등 한강변 경관개선 작업을 통한 도시 이미지 제고와도 맥락을 같이하고 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국회,야경,한강,경관,랜드마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