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밑바닥 드러낸 ‘학력위조 회오리’

2007-12-22 アップロード · 1,779 視聴

2007년 연예계에 빼 놓을 수 없는 사건이 바로 학력위조 논란이다.

문화계의 ‘신정아 사태’로 시작된 이번 사건은 연예계로 일파만파 확산됐다. 심형래 감독을 비롯해 윤석화, 장미희, 최화정, 오미희, 강석, 주영훈, 최수종, 다니엘 헤니 등등.

장미희는 프로필에 기재돼 있던 동국대 졸업 사실이 허위로 밝혀져 파문의 핵으로 떠올랐다. 그녀는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이자, 명지전문대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었기 때문. 장미희의 학력논란은 국회 문화관광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도 도마에 오를 정도였다.

특히 장미희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그만한 아량도 없나”라고 말해, 네티즌들의 지탄을 받았다.

주영훈은 학력 논란으로 인해 자신이 진행하고 있던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최수종도 한국외국어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드러나 곤욕을 치렀다. 특히 주영훈과 최수종은 이에 대해 해명하는 과정에서 거짓말을 했던 것으로 알려져 또 한번 구설수에 올랐다.

최화정과 강석 또한 포털사이트에 적힌 학력이 사실과 달라, 자신들이 진행하는 라디오에서 각각 공식 사과를 해야 했다. ‘디 워’의 심형래 감독은 그 동안 고려대학교 학부과정을 마친 것처럼 밝혀 왔으나, 이 역시 사실과 달랐다. 심 감독은 이에 대해 어떠한 해명도 하지 않고 있다.

연극배우 윤석화는 학력 위조 사실이 드러나자 몇몇 기자들을 불러 급히 해명하고는 홍콩으로 출국해 버렸다. 오미희, 다니엘 헤니 등도 구설수에 올랐다.

물론 학력논란에 대해 억울한 이들도 분명 있을 터. 네티즌들과 팬들이 바라는 것은 유명인으로서 갖춰야 할 정직함인 만큼, 날선 시각을 피할 수 없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고뉴스밑바닥,드러낸,‘학력위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인영이
2008.03.30 09:09共感(0)  |  お届け
혹 겜 조아하세요? 조아하신다면......?
짠.................. http://allin.cg.to
싸이버머니겜 아니구염 현금으로 즐기는 겜이에염~

얼마전 직장 그만두고 알바하게 됬네요. 흐~
집에서... 너무 심심무료답답~~~
겜 조아하시면 여기 꼬옥 접속해 보세요~~ http://allin.cg.to삭제

LIVE 연예통신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