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한나라당, 이런 경우 처음이야"

2007-12-24 アップロード · 205 視聴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는 24일 "당과 청와대의 관계에 대해서는 당내 아무런 이견이 없다"며 최근 당-청-정 관계정립과 관련한 논란을 일축했다.

강 대표는 이같은 문제가 논란이 되는 이유에 대해 "한나라당으로서 사상 초유의 일"이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그 전에 가우리 집권했을 때는 대통령이 당의 총재고 겸임이라 문제가 없었고 이후에는 대통령을 배출하지 못해 이번이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면서도 "한나라당 당헌당규에 잘 돼 있기 때문에 서로 오해를 불러일으킬 일이 없다"고 강조했다.

강 대표는 ▲당헌 7조 : 통령에 당선된 당원은 임기 동안 명예직 이외 당직은 겸임할 수 없다 ▲ 당헌 8조 : 대통령에 당선된 당원은 당의 정강정책을 충실히 반영하고 당은 대통령 국정운영 적극 뒷받침 하며 그 결과에 대해 대통령과 함께 국민에 책임진다는 규정을 근거로 들며 "당의 독립적 위치와 품위를 유지하는 동시에 유기적 관계를 맺어야 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즉, "과거처럼 당이 제왕적 대통령의 위치 때문에 거수기 노릇만 하고 아무 철학없이 해서는 안 된다, 심을 똑바로 반영하란 것이고 그러면서도 노 대통령처럼 해서는 안 되고 당이 유기적 관계로 적극 뒷받침 해야 한다"는 것.

이어 강 대표는 "언론이 서로 하는 한쪽 부분만 강조해 하다보니 그런데 그런 일 없다"고 말해 당권-대권 분리 논란은 당헌당규에 따라 관계를 정립해갈 것임을 거듭 강조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고뉴스한나라당,이런,경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