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올해 사자성어 ‘자기기인’” 지도층에 쓴소리

2007-12-24 アップロード · 605 視聴

자기기인이란 자기도 믿을 수 없는 말로 자기를 속이고 남도 속이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민노당은 올해를 정리하며 올해의 사자성어로 ‘자기기인’이 선정되었음을 알리고 이명박 당선자와 사회 지도층에게 쓴소리를 가했다.

민노당 황선 부대변인은 24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사회 지도층의 각 종 위장과 자기기만이 만연한 한 해”라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황 부대변인은 “올해의 사자성어로 ‘자기기인’이 선정됐다”며 “이 순간부터 많은 국민들 머리 속엔 공통적으로 떠오른 분이 있었을 것이다”라고 이명박 당선자를 간접적으로 나타냈다.

황 부대변인은 “한 해를 총정리 하는 말이 하필 ‘자기기인’이고 그 말이 꼭 들어맞는다 동의하면서도 가장 그런 분들만 올 해 큰 성과를 남긴 것 같아 ‘자기기인’하는 삶이 그리 나쁜 것은 아니라는 교훈을 우리 젊은이들이 터득했을까봐 걱정이다”라고 현 상황을 비판했다.

‘BBK 특검’과 관련해서 황 부대변인은 가수 박상민씨를 사칭하고 다니던 이른바 짝퉁 박상민씨 사건을 언급하며 “사회 지도층이 자신의 회사도 아닌 것을 자신이 소유주인 것처럼 광고하고 다녔다든가 하는 ‘부정경쟁’을 방치하는 한 국가의 위신이 서지 못할 것”이라고 올바른 수사의 진행을 촉구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고뉴스“올해,사자성어,‘자기기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