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올 무역수지 130억 달러 흑자 예상

2008-01-02 アップロード · 261 視聴

작년 무역수지가 151억달러 흑자를 기록한 가운데 올해도 무역수지 흑자는 130억달러 내외가 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습니다.

정부는 올해 수출실적은 작년 대비 11.6% 증가한 4천1백50억달러, 수입은 12.7% 증가한 4천 20억달러로 예상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무역수지는 130억달러 내외의 흑자를 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산업자원부는 2일 올해 대내외 경제여건과 주요 산업별 동향및 전망치를 종합해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산자부는 우리 경제가 6년 연속 두 자릿수 수출증가와 함께 6년 연속 100억달러 이상의 무역수지 흑자를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세계 경제, 환율 등 올해 대외여건은 전년에 비해 불리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세계경제는 미국경기의 불안이 커지는 가운데 일본 유럽 등 선진국 경기의 소폭 둔화가 예상되나 중국 등 개도국 경제의 성장세가 이어져 전체적으로는 작년에 비해 소폭 둔화될 전망입니다.

환율은 최근 몇년간 원/달러 환율이 경쟁국 통화에 비해 크게 되었지만 향후 달러약세와 경상수지 흑자 축소 가능성 등이 혼재해 변동폭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국제유가는 고유가 기조를 유지한 가운데 산유국의 정정불안 미국 금리인하 등으로 변동폭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국내 경제는 소비를 주축으로 한 내수 증가세가 확대되면서 국내외 주요 기관들은 연간 5% 내외의 성장률을 전망했습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무역수지,수출실적,산업자원부,환율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뉴스센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