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금호아시아나, 대한통운 인수자로 선정

2008-01-17 アップロード · 445 視聴

자산 1조 5천억 원으로 국내 인수합병 시장의 최대어로 꼽힌 대한통운을 인수할 우선협상대상자로 금호아시아나 컨소시엄이 선정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파산4부는 17일 대한통운의 인수제안서를 제출한 금호아시아나 컨소시엄 등 4개 업체를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금호아시아나 컨소시엄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대한통운 인수에 나선 STX컨소시엄은 이번 최종평가에서 2위를 했으며 한진과 현대중공업은 그 다음 차순으로 밀려났습니다. 이에 따라 금호아시아나는 대우건설 인수에 이어 대한통운마저 삼켜 덩치를 더욱 불릴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통운 우선협상자 선정은 입찰가격보다는 경영비전을 중점으로 봤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법원은 인수제안서를 평가하면서 인수대금의 규모가 일정 수준을 넘어서는 경우에는 인수대금 증가에 따른 추가 배점을 낮추고, 동시에 인수 후 경영능력, 사업계획, 물류증대 등 시너지 효과와 그동안 회사의 회생을 위해 노력한 종업원의 고용안정 등 비계량 항목에 배점을 더 줬다는 것이 법원 측의 설명입니다.

법원은 오는 25일 금호아시아나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다음달 15일 기업실사를 거친 뒤 22일 본 계약을 체결해 인수절차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입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금호아시아나,대한통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뉴스센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