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쇄신모임…당내 정책대안세력 다짐

2008-01-21 アップロード · 197 視聴

최근 대통합민주신당 내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 왔던 ‘초선모임’이 문병호 의원을 대표로한 ‘민생을 제일로 하는 쇄신모임’으로 명칭을 정하고, “민생제일과 공공성 강화”라는 목표아래 공식 출범을 선언했다.

21일 문병호, 이상경, 최재천, 정성호 의원 등 7명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히며 “오만과 독선, 무능과 구책임의 행태를 처절하게 반성한다”며,“국민의 엄정한 비판을 뼈 속 깊이 새기며 민생을 최우선하고, 공공성을 강화시키는 대안정책 세력이 될 것”임을 약속했다.

이들은 또 “정책적으로 선명하고 정치적으로 강력한 야당을 지향한다”며 “늘 겸손한 자세로 상생과 통합의 기조를 유지한다. 오로지 국민만이 우리의 희망이고 기준이다.

이들은 또, “국민으로부터 신뢰와 믿음을 되찾기 위해 스스로를 비판하고, 민생과 공공성의 관점에서 이명박 정부를 견제하겠다” 며 “강력하고 생산적인 야당건설로 새로운 대안세력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이명박 정부의 대통령인수위원회가가 정부조직 개편안에 있어 성급하고 철학부재적인 요소가 있다”고 말했고, 대운하에 대해서도 “문제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제살리기라는 초점에 맞춰져 비판이 점차 사라지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며 이명박 정부에 대한 비판노선을 견지하는 방침을 내세웠다.

이는 쇄신모임이 지난해 말 당의 전면적 쇄신을 요구하며 성명을 발표하며 지도부와 마찰을 빚던 지난 모습과는 달리 민생과 공공성을 위한 이명박 정부의 견제를 확고히 밝힌 것.

하지만 당내 긍정적인 견제세력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이들의 계획은, 바꿔 말하면 얼마든지 노선투쟁의 불씨를 안고 있다는 말과 다름없어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고뉴스,쇄신모임…당내,정책대안세력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sotong
2008.02.06 01:52共感(0)  |  お届け
저와 관련된 영상이군요. ^^
제 판도라 채널로 퍼갑니다.삭제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