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민주당 공천 뒷 거래설?

2008-01-24 アップロード · 433 視聴

민주당은 24일 ‘새물결’의 익명 관계자가 “민주당이 대통합민주신당측에 공천보장을 요구하며 명단을 건냈다”는 보도에 “허무맹랑한 조작이고 통합을 깨기 위한 수준 낮은 모략”이라며 법적대응을 시사했다.

‘새물결’은 대통합민주신당, 창조한국당, 옛 민주당 출신의 전·현직 의원들이 제3지대에서 별도의 모임을 구성하고 민주개혁진영 통합론을 모색하는 모임.

23일 새물결의 한 관계자는 신당-민주당 통합논의와 관련, “민주당이 신당측에 공천보장을 요구하며 박상천 대표, 국창근 전 의원 등 13명의 명단을 건넨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는 민주개혁세력의 통합을 내걸고 역사에 죄를 짓는 일"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신당에 공천보장용 명단을 건넨 사실이 전혀 없다. 지분문제를 앞세우지 않고 통합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며 “제3지대 신당창당을 주장하는 세력들이 양당의 통합을 반대하기 위해 음해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반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아가 민주당은 24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과 신당의 비공식 접촉과정에서 공천이야기는 없었다”며 “아직 거기까지 진도가 나가지도 않았다”며 공식해명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유종필 대변인은 “새물결이 조작한 명단을 보면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사람들 이름도 들어가 있다”며, “새물결측이 또다시 이러한 악랄한 음해를 계속할 경우에는 법적조치를 취하겠다”다고 강경한 의지를 보였다.

하지만 민주당의 “아직까지 공천에 대한 진도도 못나갔다”는 언급은 ‘새물결의 주장을 이용해 통합과 공천에 관련한 신당의 미적지근한 태도를 항변한다는 것아니냐’는 해석으로 풀이되기도 한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고뉴스,‘민주당,공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