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이재오 특사, 깔믹 경제협력합의로 일정 시작

2008-01-26 アップロード · 492 視聴

특사 자격으로 러시아를 방문 중인 이재오 의원은 21일 깔믹키야 공화국 일륨지노프 대통령과 면담을 갖고 양국의 자원 공동개발 및 경제협력에 대해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20일 밤(현지시각) 모스크바에 도착한 이 의원은 이날 일륨지노프 대통령과의 조찬을 시작으로 특사로서의 공식일정에 나섰다.

이 의원은 "깔믹키야 공화국은 풍부한 에너지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 한국과의 협력관계의 발전 가능성이 상당히 크다"는 기대감을 드러내며 양국의 자원외교 협력을 요청했다.

특히 이명박 당선인이 현대건설 재직 당시 일륨지노프 대통령은 모스크바에서 현대 자동차 딜러로 일하면서 인연을 맺은 후 20여년 간 꾸준히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일륨지노프 대통령은 지난 2005년 한국을 방문해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서울시와 경제자원의정서를 체결하는 등 한-칼믹키야 공화국간의 협력증진에 힘써왔다.

이 의원은 이 당선인의 당부 인사를 전하며 "오는 2월 25일 취임식에 참석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요청했고 일 대통령도 이에 대해 "꼭 가고 싶다"고 말해 취임식날 참석을 약속하기도 했다.

한편 이 의원은 이날 오후 크레뮬린에서 프리호드코 푸틴 대통령 외교보좌관을 만나 이 당선인의 친서를 전할 예정이다.

이 당선인은 러시아의 북핵 6자 회담과정에서의 창의적 기여를 높이 평가하고 지리적 인접성과 상호보완적 경제구조를 바탕으로 극동 시베리아 개발과 남-북-러 3각 협력 확대를 희망한다는 내용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고뉴스,이재오,특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