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피부미용사’ 국가시험, ‘동영상 공략하라

2008-01-31 アップロード · 6,598 視聴

올해 첫 ‘피부미용사’ 국가자격시험, ‘동영상을 공략하라’

올해 처음 실시되는 피부미용사 국가자격 시험이 오는 10월 5일로 확정, 발표된 가운데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 교육기관들이 부각되기 시작했다.

그동안 피부미용분야는 현존하는 산업임에도 불구하고 국가정책의 미비로 인해 대다수의 종사자가 무면허업소를 운영하면서 고유의 피부미용분야는 자유영업처럼 취급돼 많은 사회문제를 일으켰었다.

매년 전문대학, 대학교, 대학원의 석사, 박사과정 및 미용고등학교 등 170여 개의 교육기관에서 피부미용과 관련된 학위를 받으면서 취득한 양성적인 미용사면허소지자가 무면허자 밑으로 취업하는 기이현상을 갖고 있었다.

이런 가운데 정부가 올해부터 피부미용사 국가자격 시험 실시를 공표하면서 자격 및 면허를 갖고자 하는 열망이 뜨겁다.

때문에 이에 발맞춰 오프라인 교육기관들을 비롯한 온라인 교육기관이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다. 특히 온라인교육에 많은 업체들이 뛰어들면서 피부미용에 관한 전문적 교육이 시작됐다.

그 중 ‘피사탑(피부를 사랑하는 탑클래스, pisatap)’이라는 온라인 동영상 교육기관은 현직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피부미용 산업현장을 잘 아는 15명의 유명강사진으로 구성돼 피부미용국가자격시험에 합격이 쉽도록 알차게 만들어져 주목을 받고 있다.

이론을 상세히 강의하면서도 핵심정리 및 문제풀이로 나눠 강의하며, 실기는 동영상으로 3단계 나눠 기술을 익히게 하고 오프라인을 원하는 수강자들에게는 전국의 좋은 교육기관과 연계해 수강자에게 이익이 되도록 프로그램화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피사탑 관계자는 “현장에서 일하며 공부하는 수험생같이 시간을 내기 어려운 생활 속에서 이처럼 잘 짜인 온라인 교육업체를 통해 도움을 받아 원하는 피부미용관련 국가자격증을 습득하는 것은 시간을 아끼며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길”이라고 조언한다.

또한 이 관계자는 “좀더 업그레이드 된 전문대학 졸업자들이 많아진 현 시점에 피부미용사 기능사가 아닌 피부미용사 산업기사제도도 생기길 바란다”며 “더불어 4년제 졸업자가 응시하는 기사제도까지 생기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피부미용사,국가자격시험,동영상강의,김상현,피사탑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주향란
2009.04.28 21:31共感(0)  |  お届け
미용사 실기시험치려고해요 열심히배우려함니다삭제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