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총리후보자 ‘경력위조 VS 제도적 오해’

2008-02-18 アップロード · 182 視聴

한승수 총리후보자의 영국대학교수 경력에 통합민주당이 허위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습니다.

한승수 국무총리 후보자는 우리나라와 영국 교육제도와 교수직 제도의 차이라며 불필요한 오해라고 해명했습니다.

민주당 김영주 의원은 18일, 기자회견에서 한승수 총리후보자의 영국 요오크 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영국 캠브리지대학교 응용경제학과 교수 경력이 사실과 다르다며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김 의원에 따르면 한 총리후보자의 영국 대학에서의 경력은 실제 보조강사와 연구원이었음에도 국희의원선거 공식 선거홍보물에 교수로 기재해 허위경력의 의혹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김 의원은 이명박 정부의 첫 국무총리 내정자의 경력 허위의혹이 제기된 이상 청문회를 통해 반드시 진실을 규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 총리 후보자는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미국식 교육제도와 다른 영국 교수직 제도에서 오는 혼선을 피하기 위해 국회자료에는 영어로 된 정확한 자료를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한 총리 후보자는 각국 교육·교직제도의 차이에서 오는 불필요한 오해가 차제에 불식되고, 학자의 평가는 무엇보다 학문에 기여를 기본으로 하는 풍토가 정착되길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한승수,통합민주당,김영주,교직제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뉴스센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